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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여름엔 아이스커피" 식품업계, 아이스커피로 여름 입맛 잡는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커피믹스/롯데네슬레코리아



콩카페/동원F&B



세븐카페/세븐일레븐



"여름엔 아이스커피" 식품업계, 아이스커피로 여름 입맛 잡는다

태풍이 지나가고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식품업계의 아이스커피 경쟁이 시작됐다. 커피기업을 비롯해 커피전문점, 편의점까지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한 경쟁이 한창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고급화·세분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웠던 커피믹스, 편의점 커피 등도 앞다퉈 품질을 강화하며 제품 차별화에 나서고 있는 추세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올여름을 겨냥해 에티오피아 프리미엄 골드빈을 사용한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커피믹스'를 선보였다. 신제품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이스 커피믹스'는 고급 원두로 알려진 아라비카 원두 중에서도 에티오피아 해발 1600m 고산지대에서 자란 프리미엄 골드빈을 사용해 원두 고유의 풍부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찬물에서 빠르게 잘 녹아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타사 아이스 커피믹스 제품군 대비 당류를 29% 줄이고 우유 성분을 늘려 더욱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정통 카페 브랜드 '콩카페'와 콜라보를 통해 '콩카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콩카페' 2종은 베트남 현지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도록 개발해 출시했다. '콩카페 코코넛라떼'는 은은한 코코넛 향이 느껴지는 달콤한 라떼로 '콩카페'의 간판 메뉴인 '코코넛 연유커피'를 모티브로 했으며 '콩카페 연유라떼'는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여름 시즌 아이스커피 신메뉴를 출시했다. 깊은 향과 깔끔함으로 여름시즌 효자 품목이 된 콜드브루를 활용했다. '아보카도 콜드브루 프라페'는 콜드브루와 고소한 아보카도가 조화롭게 만났다.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는 콜드브루에 달콤한 코코넛을 넣어 이국적인 맛이 특징이다. 지난해 여름 처음 선보인 후 높은 고객 호응으로 재출시했다.

카페드롭탑은 전문 큐그레이더가 개발한 '카페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파우치'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스페셜티 아메리카노'와 '에티오피아 시다모 아메리카노' 2종으로 GS25에서 단독 판매된다. '스페셜티 아메리카노'는 브라질 카삼부 원두를 사용하여 클린한 산미와 고소한 끝맛이 특징이며, '에티오피아 시다모 아메리카노'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사용해 풍부한 향미와 크리미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파우치형 용기에 개별 포장돼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야외 등 휴대하기 좋아 어디든 가지고 다니며 마실 수 있다. 최상급 스페셜티 커피를 보다 많은 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음료로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2015년 편의점 업계 최초의 원두커피 브랜드로 론칭한 세븐일레븐은 올여름을 대비해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 아이스 라인업을 확대했다. '세븐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필두로 '세븐카페 아이스 카페라떼'를 리뉴얼 출시하고 '새롭게 세븐카페 아이스 카라멜라떼'를 선보인 것. '세븐카페 아이스 카페라떼'는 라떼 제조에 필요한 우유를 구슬 아이스크림 형태로 구현한 제품으로, 품질 개선을 위해 구슬 아이스크림 양을 8% 이상 늘리고, 컵 크기도 14온즈(oz)에서 15.5온즈로 10% 키워 커피와의 혼합이 더욱 원활하도록 했다. 신제품 '세븐카페 아이스 카라멜라떼'는 아이스 카페라떼와 동일한 콘셉트로, 카라멜 시럽을 듬뿍 담아 달콤한 맛을 극대화 했다.

CU는 최근 소비 트렌드인 '친환경'을 내세워 '착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즉석 원두커피 '카페 겟'에 사용되는 원두를 열대우림동맹(RF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로 변경한 것. RFA 인증은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받는 노동자가 키워낸 원두에 부여된다. 인증을 받은 원두의 공급가는 일반원두 대비 10% 이상 높지만 기존 커피 가격을 유지했다. 이밖에도 CU는 빨대를 종이 재질 제품으로 바꾸고 텀블러 소지 고객에 대한 할인혜택 규모를 늘리는 등 친환경 정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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