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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 서비스 개시 13년 만에…SKB, 'B tv' 가입자 500만 돌파

모델들이 'B tv' 가입자 500만 돌파 소식을 알리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TV(IPTV) 서비스 'B tv' 가입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상용서비스 개시 후 13년 만의 성과다.

SK브로드밴드는 31일 이 같은 성과를 밝히고 B tv 가입자 500만 돌파 배경이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고객 취향을 저격하는 미디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2006년 7월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까지 B tv 이용자들의 실시간 시청 시간을 모두 합치면 799억시간, 주문형비디오(VOD) 시청 시간은 48억 시간이다. 사람이 걸어서 지구 한 바퀴를 도는 데 1년이 걸린다고 가정할 경우 각각 지구 910만 바퀴와 55만 바퀴를 돌 수 있는 시간이 된다.

B tv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 VOD 1위는 해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다. 2위와 3위는 한국영화인 '극한직업'과 '범죄도시'가 차지했다.

B tv 가입자 증가 추이.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B tv가 500만 가입자 기반을 확보하면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B tv가 보유한 양질의 가입자 기반을 활용해 홈, 광고, 미디어 등의 연관 영역에서 신규 사업모델 개발과 성장동력 발굴로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B tv 시청 이력과 SK텔레콤, 11번가 등 SK ICT 패밀리 기업들이 함께 수집하고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와 연계한 마케팅, 광고 사업도 본격 활성화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가입자 5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백만의 썸머'라는 주제로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8월 14일까지 'B tv 가입자 500만 돌파 특별관'을 편성해 극장에서 500만 이상의 관객을 모은 인기 영화 VOD와 뽀로로, 타요, 옥토넛 등 인기 캐릭터 관련 소장용 VOD를 최대 50%까지 할인 제공한다.

이와 함께 8월 한 달 동안 B tv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TV포인트 1만점과 주요 월정액(프리미어, 지상파, CJ E&M, JTBC) 서비스를 30일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웰컴팩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 윤원영 운영총괄은 "B tv가 지금의 IPTV 서비스를 만드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만큼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 개발, 시청환경 개선 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미디어 리딩 사업자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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