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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출시 앞둔 카카오게임즈 야심작 '테라 클래식', 흥행돌풍 불까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테라 클래식' 미디어 쇼케이스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손진영 기자



PC 온라인 게임 '테라'가 또 다시 모바일로 재탄생한다. 올 상반기 눈에 띄는 신작을 내며 승승장구한 카카오게임즈가 '테라 클래식'으로 반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4일 카카오게임즈는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내달 13일 '테라 클래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모바일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과거 사례에 만족하는 과거 관행을 버리고 짧은 시간에도 몇 가지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서비스하겠다"며 "기억에 남는 MMORPG 서비스와 세계를 만들어 테라 브랜드를 강화,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500만 이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PC 온라인 게임 '테라'를 모바일로 이식했다. 사전 예약만 이미 100만명을 돌파했다. 개발사는 란투게임즈다. 이미 모바일로 먼저 재해석 된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테라M'은 2017년 모바일 게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기도 하며 '테라' IP의 힘을 입증한 바 있다.

테라 클래식의 특징은 PC 모바일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연상케 하는 오픈 필드와 전투의 묘미를 살리는 길드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를 계승한 '탱커(방어형 영웅)', '딜러(공격형 영웅)', '힐러(회복형 영웅)' 등 역할이 명확하게 구분된 파티 플레이도 특징이다.

세계관은 원작의 배경지인 '아르보레아' 대륙을 배경으로 동일한 세계관을 선보인다. 캐릭터는 원작에 등장했던 주요 종족인 '휴먼', '하이엘프', '엘린' 등 주요 종족을 모바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테라 클래식은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이는 최초 모바일 MMORPG라는 데 의의가 있다.

이시우 본부장은 "기기 특성으로 차이가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도 실제 PC 온라인 게임을 할 때의 감정을 줄 수 있는 게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테라 클래식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출시한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와 '카카오프렌즈' IP를 기반으로 한 '프렌즈타운' 등 신작 출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3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국내 양대 앱 마켓에서 최고 매출 2위까지 차지했다.

PC 게임도 상승세다. 지난달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은 서비스 직후 7월 첫 주 일간 동시 접속자 8만명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러한 성과를 하반기에 테라 클래식으로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용자 기대에 맞춘 업데이트에도 초점을 맞췄다. 이시우 본부장은 "론칭 기준 3개월 치 업데이트를 축적했다"며 "매달 2주에 한 번 이용자들 기대에 맞춰 빠르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테라 클래식 이후 '달빛 조각사', PC 온라인 '에어'를 선보이며 올 하반기 게임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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