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편의점도 흑당 열풍…CU, 신제품 7종 선봬

CU의 흑당 상품./BGF리테일



편의점도 흑당 열풍…CU, 신제품 7종 선봬

편의점에서도 흑당이 인기다.

21일 편의점 CU는 지난달 출시한 '브라운슈가 라떼'가 빙그레 바나나우유에 이어 가공유 부분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흑당은 흑설탕과 달리 사탕수수를 압착해 낸 즙을 화학적 정제 없이 끓이는 방식으로 만든다. 국내에서는 대만 길거리 음료인 '흑당 버블티'가 지난 3월 한국에 첫 선을 보인 후, 커피 전문점과 골목 카페에서 관련 메뉴를 출시하면서 하나의 유행으로 자리잡았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맞춰 CU는 다양한 흑당 먹거리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브라운슈가 라떼'와 함께 출시한 '브라운슈가 밀크티 아이스'는 흑당 밀크티를 아이스크림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디저트로는 '흑당크림빵', '흑당 떠먹는 롤케이크'가 출시됐다. 또한, 오는 8월에는 흑당 밀크티의 원조인 대만에서 직소싱한 '대만에서 온 흑당커피'와 '대만에서 온 흑당우유'가 출시된다. 9만 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BGF리테일 김석환 MD운영팀장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흑당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발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