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0순위여행', 경쟁률 180 대 1 기록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SK텔레콤 '0순위여행', 경쟁률 180 대 1 기록

최종수정 : 2019-07-17 14:10:54

사진은 안테나 소속 가수 이진아, 샘김, 정승환, 권진아 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등 4명과 함께 베를린을 여행하며 20대를 위한 응원곡을 선물할 취향존중 라이브 앨범 0순위여행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공항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텔레콤
▲ 사진은 '안테나' 소속 가수 이진아, 샘김, 정승환, 권진아(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등 4명과 함께 베를린을 여행하며 20대를 위한 응원곡을 선물할 '취향존중 라이브 앨범' 0순위여행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공항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컬처브랜드 '0(Young)' 라이프 혜택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이 시작됐다고 17일 밝혔다.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은 SK텔레콤 20대 이용자가 자신의 삶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여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0순위여행은 20대들의 관심이 많은 스포츠, 공연, 게임, 액티비티 등 4개 특화 주제로 5월 29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했다. 테마별 심사를 거쳐 최종 여행자를 선정했으며 5G 콘텐츠를 접목한 여행이 진행된다.

올해 0순위여행 경쟁률은 180대 1를 넘어섰다. 특히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와 함께하는 '슛포0(Shot for 0)'과 안테나 소속 뮤지션이 동행하는 '취향존중 라이브 앨범' 테마 여행 경쟁률은 300대 1 이상을 기록했다. 2018년에 1만명이 신청해 1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20대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0순위여행에 선발된 참가자들은 코치들과 20대만의 '0순위'를 찾기 위해 여행 코스를 경험하고, 5G 콘텐츠도 함께 제작한다. 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엔조이커플' 손민수, 임라라씨와 0순위 퀘스트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미 7월 초 부산에서 해리포터 마법사연합 증강현실(AR) 게임을 접목한 0순위 미션에 도전하는 여행을 했다. 또 국내 대표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 크루들과 발리에서 익스트림 액티비티 및 VR 촬영에 도전하고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아가는 콘셉트의 '리얼 익스트림 원정대'도 7월 초 여행을 마쳤다.

'안테나' 소속 가수 4명(이진아·정승환·권진아·샘김)과 베를린을 여행하며 20대를 위한 응원곡을 VR로 담아낼 취향존중 라이브 앨범 프로그램 참가자는 지난 16일 여행을 위해 출국해 17일부터 22일까지 본격적인 여행에 나선다.

여행 참가자들은 제휴를 맺은 AR 전용 SNS 서비스 '두들'에 본인들의 0순위여행 코스를 AR좌표로 직접 기록하고, 전체 여행 과정을 SK텔레콤 5GX 전용관을 비롯해 SK텔레콤과 인플루언서들의 SNS 채널에도 소개한다.

각 테마별 여행의 중요한 순간들은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해 5G 요소가 접목된 VR 콘텐츠로 제작한다. 제작된 VR 콘텐츠는 모바일 OTT 옥수수의 5GX전용관에 고화질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SK텔레콤 한명진 MNO사업지원그룹장은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 경쟁률이 180대 1을 넘어섰다"며 "더 많은 고객이 5G를 체험할 수 있도록 0순위여행의 5GX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0고객 대상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오늘의 메트로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