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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트래블] KATA, 2019년 우수여행사 인바운드, 국내여행 부문 수여식 개최

선정된 21개 우수여행사 광고·홍보비 등 각종 혜택 지원

한국여행업협회(오창희 회장 앞줄 왼쪽 여섯번째)는 '2019우수여행사'인바운드, 국내여행부문 수여식을 개최해 선정사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KATA



한국여행업협회(KATA·회장 오창희)는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하에 외국인관광객 유치촉진 및 국내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년간 건전한 영업활동을 수행한 여행사 중 21개사를 '2019년 우수여행사'로 선정, 10일 선정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관광 활성화와 여행업계 사기진작, 특화·고부가가치 여행상품 운영, 인바운드 시장상황 등을 고려하여 인바운드 14개, 국내 7개, 총 21개 여행사를 선정했다.

KATA는 우수여행사 선정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해 심사평가를 실시했으며, 심의위원회 구성에 있어 평가자 전문성과 다양성을 고려하는 등 공정성 과 신뢰성이 확보되는 평가여건을 조성 해 유관기관, 학계, 관광업계 의견을 수렴하여 평가지표를 개선하였다.

업체의 건전성 평가를 위해 영업보증보험증서, 국세완납증명서 등 확인을 필수 사항으로 하였고, 금년에는 매출 및 영업이익 등의 실적에 대한 평가는 물론 고용안정성 기여, 특화상품개발·운영 등에 대한 정량적 평가와 함께 지방상품 개발, 운영 노력, 고부가 상품 유치노력,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 등 정성적 평가요소도 강화하였다.

이번 우수여행사로 선정된 21개 여행사는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1억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여행상품 및 여행사 홍보 시 '2019 우수여행사'문구와 함께 우수여행사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KATA는 관광객 유치활동에 필요한 광고·홍보비를 100%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인바운드의 경우, 해외 홍보활동비 지원에 해외판촉을 위해 집행한 항공료 일부를 지원대상으로 포함해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KATA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여행사 선정을 통한 건전한 여행업 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며 선정규모 및 지원을 확대하고자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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