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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탄탄한 기본기로 주행의 담백함 혼다 HR-V

혼다 뉴 HR-V 전측면모습.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가 '생애 첫 차'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건 단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다.

혼다코리아가 올해 부분변경 모델로 선보인 HR-V는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특히 경쟁 모델과 비교해 다소 심심하지만 묘한 매력을 갖추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공간 활용면에서 만큼은 경쟁모델을 넘어서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혼다코리아의 뉴 HR-V의 매력을 분석하기 위해 서울역을 출발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왕복하는 약 130㎞코스에서 시승을 진행했다. 시승 코스는 도심과 고속도로를 적절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외관디자인은 프론트 범퍼에 크롬 그릴을 적용했으며 해드램프 디자인 변화를 통해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단단해졌다.

HR-V의 최대 장점은 뛰어난 공간활용성이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뒷좌석 시트 아래 연료통을 배치하지만 HR-V는 이를 앞좌석 하단에 탑재했다. 혼다 특허기술인 센터 탱크 레이아웃과 2열 팁업 매직 폴딩시트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혼다 뉴 HR-V 2열 폴딩 후 캐리어 적재모습.



운전자 용도에 따라 2열 좌석 하단을 접을 경우 1.2m의 높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자전거나 화분, 유모차, 대형 캐리어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짐을 싣을 수 있다. HR-V의 차체 길이는 4295㎜로, 쌍용차 티볼리보다 100㎜, 쉐보레 트랙스보다 50㎜길다. 르노삼성의 인기모델인 QM3보다 170㎜차이를 보였다.

주행성능은 만족스러웠다. 1.8 직렬 4기통 i-VTEC 가솔린 엔진과 무단변속기(CVT)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17.5㎏.m의 힘을 발휘한다. 저속 구간에서는 반응도 즉각적이었고 토크도 풍부지만 자유로 고속 구간에서 급가속시 조금 더디게 속소가 올라갔다.

특히 연료 효율성은 뛰어났다. 이날 시승 연비는 서울 도심과 자유로 구간의 고속 주행을 진행한 결과 16.0㎞/L를 기록했다. 공인 연비 11.7㎞/L를 크게 상회하며 우수한 연료 효율성을 자랑했다.

아쉬운 부분은 최근 출시되는 신차에 적용된 첨단 기능을 찾아볼 수 없었다. 주행보조 시스템과 차선유지보조, 후측방 사각지대 감지센서 등 편의 사양은 적용되지 않았다. 그나마 센터페시아에 탑재된 7.5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후방 카메라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차시 부담은 덜었다.

뉴 HR-V는 뛰어난 가성비를 갖추고 있지만 첨단 안전 사양은 적용하지 않아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차량 가격은 3190만원이다.

혼다 뉴 HR-V 실내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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