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카카오프렌즈, 뉴욕에서도 인기…5만5000명 글로벌 팬들과 소통

KCON 2019 NY 현장에서 관람객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들고 사진 찍고 있는 모습. /카카오IX



카카오IX는 지난 6일부터 양일간 미국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과 자비츠 센터에서 열린 '케이콘(KCON) 2019 NY(뉴욕)'에 참가해 5만5000여 명의 글로벌 팬들과 만나 K-캐릭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고 9일 밝혔다.

KCON 2019 NY 행사장 내 마련된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여름 바캉스 콘셉트로 제작돼 행사장을 찾은 수 많은 방문객들에게 시원하고 상쾌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했다. 현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구매하려는 사람들과 깜찍한 물놀이 풍경이 담긴 캐릭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방문객들이 한 데 어우러져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카카오IX가 올해 케이콘 참여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KCON×라이언' 콜라보레이션 굿즈는 출시 이후 인기리에 판매되면서, 점차 넓어지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인 한류 축제 케이콘에 참가해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해 보다 생생하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미국 내 카카오프렌즈의 인지도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현지에서도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오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 및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KCON 2019 LA'에도 연이어 참가하면서 본격적으로 미국 진출의 교두보를 쌓을 예정이다.

KCON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로,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콘텐츠와 IT, 패션, 뷰티 등 첨단·제조업에 이르기까지 '한류의 모든 것'을 아우르고 있으며,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케이콘 행사에 초대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