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세븐일레븐 '빵빠레 딸기', 100만개 팔렸다…해외서도 러브콜

빵빠레 딸기./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빵빠레 딸기', 100만개 팔렸다…해외서도 러브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아이스크림 '빵빠레 딸기'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00일 만에 100만 개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빵빠레 딸기'는 롯데푸드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빵빠레'의 새로운 딸기맛 상품으로, 세븐일레븐이 지난 3월 말 롯데푸드와의 협업을 통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딸기시럽과 딸기향을 첨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고, 파스퇴르 우유를 10% 함유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빵빠레 딸기'가 이처럼 단기간에 스타 상품으로 떠오를 수 있었던 원동력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였다.

'빵빠레 딸기'는 지난 봄꽃 시즌과 딸기 철에 젊은층을 중심으로 핑크 콘셉트의 SNS 인증샷이 유행하면서 일명 '인싸템(그룹 내 주류인 인사이더의 아이템이라는 뜻)'으로 떠올랐다.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SNS를 통한 입소문과 재구매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봄 시즌이 지난 현재까지도 여전히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실제 '빵빠레 딸기'는 지난 4월 이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에서 또 다른 대표 차별화 상품인 '매일우유맛소프트콘', 그리고 '월드콘', '메로나'에 이어 4위에 올라있다.

'빵빠레 딸기'의 인기와 입소문은 해외까지 퍼졌다. 국내 SNS 내 인기가 해외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베트남, 필리핀, 러시아 등에서 수출 제의가 들어왔다. 이에 '빵빠레 딸기' 제조사인 롯데푸드는 이달 중순부터 해당 국가에 '빵빠레 딸기'를 순차적으로 수출하기로 했으며, 대상 국가도 더욱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민국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장은 "최근 편의점 자체 PB나 단독 상품들이 독창성과 희소성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층의 이목을 끌고 있고 그 채널은 SNS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