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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 엠비오, 3년만에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환

남성복 브랜드 엠비오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재탄생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 엠비오, 3년만에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남성복 브랜드 엠비오를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엠비오는 25~35세 밀레니얼 남성들을 겨냥해 '고품질', '가심비'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브랜드로 3년만에 재탄생했다. 기존 소재 및 품질은 유지하되, 가격은 대폭 낮춰 경쟁력을 높였다.

온라인 사업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과 온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를 통해 전개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키즈의 성공 사례에 힘입어 엠비오의 온라인 사업을 확대한다. 또한, 남성복 시장의 캐주얼라이징이 지속되고,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브랜드가 주목 받고 있는 점에 주목, 남성복 사업의 구원투수로 엠비오 카드를 꺼내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엠비오는 실용적인 한국형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다. 심플하고 세련된 스타일에 한국의 곡선을 반영, 최소한의 디테일과 절제된 여유로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의 표준 체형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체형별 최적의 실루엣 체계를 완성했다. 키가 크고 마른 사람 또는 키가 작고 풍채가 큰 사람의 체형 등을 구분해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실루엣을 개발, 엠비오만의 패턴을 설계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984년 이후 출생한 임직원 밀레니얼 그룹 '앰배서더(MVassador)'를 운영, 지난 1년간 밀레니얼 세대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실루엣, 패턴, 스타일 등 의견을 반영해 엠비오를 디자인했다.

지성민 엠비오 팀장은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남성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차원에서 자연스러운 멋과 현대적인 감성을 덧입혀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선보이게 됐다"며 "간결하고 실용적인 상품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합리적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아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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