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5~6월 여긴 꼭 가봐야 해!… 다양한 여행업계소식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메트로 트래블] 5~6월 여긴 꼭 가봐야 해!… 다양한 여행업계소식

최종수정 : 2019-05-26 10:50:56

5월과 6월은 가족이 함께 휴가가고 즐기기 좋은 여행시즌이다. 항공요금이 오르고 해외 관광지 호텔 가격이 오르는 7∼8월 보다 오히려 개별·가족여행 및 인센티브여행 등 여행하기 더욱 좋은 날들이다. 은 매주 월요일, 여행사 프로모션 및 해외 기관, 호텔, 항공사 정보를 지면 및 웹으로 독자들께 만나러 간다.

◆이번주 여행사 소식

26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5월 가정의 달 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효도여행을 계획한 트래블러에게 '자유투어'는 중국 장가계·원가계 상품을 추천했다. 2020년 '아바타2' 개봉을 맞아 핫한 장가계·원가계는 중국의 대표 여행지 중 하나로 현재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곳이다.

KRT여행사, 3色 대자연 매력중 하나인 중국장가계 천문산 케이블카 krt여행사
▲ KRT여행사, 3色 대자연 매력중 하나인 중국장가계 천문산 케이블카/krt여행사

KRT 여행사가 소개하는 '3색 대자연 매력'에 관심을 갖는 것도 한표다. 3색 지역은 스위스 체르마트, 미서부 그랜드 캐니언, 중국 장가계 천문산 지역이다.

헤리턴스 아라 몰디브 리조트 수레쉬 디사나야케 총괄이사가 23일 한국을 방문해 리조트의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강조했다. 이민희기자
▲ 헤리턴스 아라 몰디브 리조트 수레쉬 디사나야케 총괄이사가 23일 한국을 방문해 리조트의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강조했다./=이민희기자

몰디브, 태국 호텔 전문 '젠트래블'은 지난 23일, 2019년 가장 핫한 몰디브 5성급 리조트 '헤리턴스아라 몰디브 리조트'에 대한 브리핑시간을 가졌다.젠트래블 장동선 이사는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콘셉트인 '헤리턴스 아라 몰디브 리조트'는 멕시코 칸쿤처럼 와인셀러, 미니바, 전체식당 등 리조트시설 내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하루 10개씩 허니문 예약 될 정도로 인기"라고 말했다.

또 헤리턴스아라 리조트 수레쉬 총괄이사는 "한국이 리조트전체 방문국가 순위에서 1위"라며 "2위가 독일, 영국 순인데, 한국 허니문 분들의 인기에 놀라고 있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 그는 "바다위에 메인풀이 있으며, 몰디브 리조트 중 유일하게 의사가 상주해 도착 손님에게 메디스파(미용치료)를 무료로 지원한다"며 유니크하게 특화된 리조트 장점을 부각시켰다.

국내 대표 직판여행사 참좋은여행은 별이 쏟아지는 몽골 여행을 추천했다. 몽골 초원은 세계 3대 별 관측지로 꼽히는 곳으로, 드넓게 펼쳐진 초원 위에 누워 밤하늘을 바라보면 별이 쏟아질 것만 같은 아름다운 하늘을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최근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이 추가되면서 더욱 쉽게 떠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테를지 게르 에서 바라본 수많은 별 참좋은여행
▲ 테를지 게르 에서 바라본 수많은 별/참좋은여행

특히 테를지 국립공원에서는 몽골 유목민의 전통 이동식 가옥인 '게르'에서 야영하며 밤하늘을 수놓은 수많은 별들을 관측할 수 있어 더욱 추천할 만한 상품이다.

◆해외호텔 소식

가수 케빈과 박지민이 샌즈 마카오 개관 15주년 행사에서 개막 공연을 펼치고 있다. 샌즈마카오
▲ 가수 케빈과 박지민이 샌즈 마카오 개관 15주년 행사에서 개막 공연을 펼치고 있다./샌즈마카오

2004년 개관 이래 샌즈 차이나와 마카오의 눈부신 발전을 이끌어온 샌즈®마카오가 개관 15주년을 맞아 호텔 야외 분수대에서 기념 행사를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칸쿤 문팔레스리조트 에스마케팅
▲ 칸쿤 문팔레스리조트/에스마케팅

샌즈 차이나는 샌즈 마카오를 필두로 코타이 스트립에 베네시안®마카오, 더 플라자®마카오, 샌즈®코타이 센트럴, 파리지앵 마카오를 개관하고 매년 수백만 명이 찾는 거대한 복합 리조트 단지인 샌즈 리조트 마카오를 조성하고 있다.

멕시코에 위치한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문 팔레스 칸쿤은 가족 여행객을 위해 2019년 여름휴가를 칸쿤에서 보다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왔다.

스코틀랜드의 삼림지대에 위치한 '트럼프 매클라우드 하우스 앤 롯지'는 스코틀랜드 피네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드챔피언십을 포함한 골프코스도 보유하고 있어 골프여행에 적합하다.

씨닉크루즈 자회사 에머럴드 워터웨이즈 가 2020년 유럽리버크루즈 일정을 발표했다. 에머럴드 워터웨이즈
▲ 씨닉크루즈 자회사 에머럴드 워터웨이즈 가 2020년 유럽리버크루즈 일정을 발표했다./에머럴드 워터웨이즈

씨닉 크루즈 자회사 '에머럴드 워터웨이즈'는 2020년 유럽 리버 크루즈 일정을 26일 밝혔다.

2019년 8월 16일까지 예약자에 한해 7 박 이상 14 일 일정 크루즈경우에는 1인당 300달러, 15 일 이상 크루즈일 경우 1 캐빈 당 500달러의 할인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몰 럭셔리 호텔 오브 더 월드 SLH 에 새롭게 가입한 1906 롯지 인 캘리포니아
▲ 스몰 럭셔리 호텔 오브 더 월드(SLH)에 새롭게 가입한 1906 롯지 인 캘리포니아

스몰 럭셔리 호텔 오브 더 월드(SLH)에 새롭게 가입한 3곳 호텔이 있다.

'레페이 리조트 SPA 돌로미티', '마르벨라 니도 스위트 호텔 & 빌라스', '1906 로지'에서 고급 시설과 함께 여행객의 니즈에 맞는 완벽한 여름휴가를 계획할 수 있다.

◆해외 관광청 및 기관

헬싱키 오디도서관 핀란드 관광청.
▲ 헬싱키 오디도서관/핀란드 관광청.

2012년 세계 디자인 수도로 선정되었던 헬싱키가 작년부터 다시 한 번 디자인과 예술을 즐기는 여행지로 부상되고 있다.

작년 개관한 아모스 렉스(Amos Rex)와 도서관 오디(Oodi)에 이어 올해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여행객을 맞이한다.

베트남 쌀국수, 태국 팟타이, 인도네시아 나시고렝 등 동남아 각국의 음식은 이제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메뉴다. 필리핀 음식의 정수를 맛보고 싶으면 팜팡가주로 가야 한다. '필리핀의 미식 수도'라 불릴 만큼 필리핀에서 가장 다채로운 식문화를 자랑한다.

몰디브 관광 진흥청은 2020년 출시예정인 프로모션용 가방 디자인을 위한 2019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몰디브 관광 진흥청
▲ 몰디브 관광 진흥청은 2020년 출시예정인 프로모션용 가방 디자인을 위한 2019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몰디브 관광 진흥청

캐나다 빅토리아 데이 연휴와 발 맞춰 나이아가라 크루즈가 올해 첫 운항을 지난 21일 개시했다. 24일부터는 DJ 무대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프라이빗 파티로 시작해 불꽃놀이까지 관람할 수 있는 'VIP 브루&크루즈' 이벤트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몰디브 관광 진흥청은 '써니 사이드 오브 라이프 백(Sunny Side of Life Bag)'이라는 슬로건으로 2020년 출시예정인 관광청 프로모션용 가방 디자인을 위한 2019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빌더 카이저 산에서 체험활동을 즐기는 가족 . 티롤주관광청
▲ 빌더 카이저 산에서 체험활동을 즐기는 가족 ./티롤주관광청

오스트리아 관광청 이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오스트리아 여름휴가지를 추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스트리아 남부 휴양지 케른텐 주의 피라미덴코겔 과 케른텐 테르메 스파를 즐기는 것이다. 빌더 카이저 산에서는 하이킹, 암벽 등반을 즐길 수 있고 어드벤처 파크가 있어 액티브한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가족에게 이상적이다.

◆외항사 소식

아메리칸항공, 댈러스 포트워스 공항에 새 플래그십 라운지 공개 아메리칸항공
▲ 아메리칸항공, 댈러스 포트워스 공항에 새 플래그십 라운지 공개/아메리칸항공

아메리칸항공이 댈러스 포트워스 국제 공항 (DFW)에 새로운 최신 플래그십 라운지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터미널 D에 위치한 새 플래그십 라운지는 격조 높은 시설 및 서비스, 플래그십 퍼스트 다이닝이 함께 어우러져 이용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스탄불 국제공항 내 터키항공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터키항공
▲ 이스탄불 국제공항 내 터키항공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터키항공

터키항공이 다섯 개의 탑승객 라운지를 이스탄불 신공항에 개설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터키항공은 터키 항공 역사상 가장 중요한 초석이 될 이스탄불 국제공항으로 허브 공항을 이전한바 있다.

이스탄불 신공항에 새롭게 마련된 다섯 개의 탑승객 라운지는 비즈니스 라운지,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국내선 라운지, 도착 라운지다.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인 가루다인도네시아 항공은 팬월드 에어와 맺은 계약을 5월 13일자로 해지 통보했다고 밝혔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관계자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서울지점에서 기존대로 세일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일 증진과 보다 나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이상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관련된 허위사실이 유포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작년 10월 28일부터 인천-발리 노선을 주 7회로 증편하며, 체크인카운터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이전한 바 있다.

핀에어 A350 항공기 핀에어
▲ 핀에어 A350 항공기/핀에어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가 오는 6월 1일부터 중국 남방항공과 코드셰어를 통해 중국 도시 5곳을 추가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핀에어는 이번 코드셰어를 통해 광저우발 ▲창사 ▲항저우 ▲싼야 ▲원저우 ▲샤먼 등 5개 노선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오늘의 메트로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