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서울 男 "30대는 BMW, 40대는 벤츠 좋아"

모바일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SK엔카



수입차에 관심이 많은 서울 거주 남성들 중 30대는 BMW, 40~50대는 메르세데스-벤츠를 많이 찾는다는 조사가 나왔다.

24일 SK엔카 직영 중고차몰 SK엔카닷컴의 금주 중고차 빅데이터 분석 자료에 따르면 서울의 30대 남성은 BMW, 4050세대는 벤츠를 가장 많이 조회한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 남성의 차량 조회수를 연령별로 보면 30대는 BMW 3시리즈, 40~50대는 벤츠 E클래스를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을 제외한 지역의 경우 30~50대 남성 모두 현대자동차 그랜저 HG를 가장 많이 조회했다.

304050세대와 달리 20대 남성은 관심 있는 모델에 지역별 차이가 없었다. 서울을 포함한 전 지역의 20대 남성이 가장 많이 찾아본 모델은 현대차 아반떼였다.

서울 여성의 경우 30대는 기아자동차 레이, 40~50대는 그랜저 HG의 조회수가 가장 높았으며 20대는 쉐보레 스파크를 많이 검색했다. 20~50대 여성은 모든 지역에서 수입차보다 국산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수입 중고차에 관심이 많은 서울의 남성의 경우 2030은 BMW를, 4050은 벤츠를 많이 찾아본다"며 "SK엔카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성별·지역별·연령대별 관심 모델과 관련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