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주류, '처음처럼·클라우드·청하' 6월부터 출고가 인상

처음처럼/롯데주류



롯데주류, '처음처럼·클라우드·청하' 6월부터 출고가 인상

롯데주류가 6월 1일부터 '처음처럼', '클라우드', '청하'의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소주 6.5%, '클라우드' 9%다.

'처음처럼' 출고가는 1006.5원에서 1079.1으로 73원(7.2%/360㎖ 병 기준) 오르고,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는 1250.0원에서 1383.0원으로 133원(10.6%/500㎖ 병 기준) 오른다. '클라우드'는 2014년 제품 출시 이후 첫 가격인상이다.

'청하'는 지난 2012년 이후 7년 만에 출고가를 인상한다.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8%/300㎖ 병 기준) 오른다. 18L 용량의 '명가'는 4만4940원에서 4만9434원으로 10% 인상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그 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 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증가로 누적된 원가부담이 증가돼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 라고 말했다.

한편 출시 2주년을 맞는 '피츠 수퍼클리어'는 이번 가격인상 품목에서는 제외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