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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그룹, '대유위니아그룹'으로 사명 변경

대유타워 전경. /대유그룹



대유그룹이 새로운 이름으로 통합브랜드 체계를 구축한다.

대유그룹은 20일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대유위니아그룹으로 변경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영문으로는 'WINIA GROUP'으로 사용키로 했으며, 오는 7월 1일부터 새 이름을 사용하게 된다.

대유그룹은 종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를 반영하고 가전회사 정체성과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사명변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시장에서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 받는 위니아의 후광효과를 얻겠다는 전략도 덧붙였다.

핵심 계열사 대유위니아는 위니아딤채(영문 WINIADIMCHAE)로 간판을 바꿨다. 시장 1위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의 브랜드 파워를 계승하고 정통성을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다.

대유그룹은 오는 7월 1일부터 대유위니아 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새로운 CI는 조만간 제작해 발표하기로 했다. /대유그룹



대우전자는 위니아대우(영문 WINIADAEWOO)로 새로 태어났다. 사명에 대표 브랜드 위니아를 추가해 대우전자 소속과 새로운 출발을 강조했다.

대유그룹은 대우전자를 인수한 1년간 경영 정상화를 진행한 데 이어, 사명 변경을 통해 가전사업 재도약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대유그룹은 앞으로 전사적으로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 시너지 제고를 위한 체질 개선에 매진하기로 했다. 양사 핵심 기술과 유통망을 공유하고, 제품 라인업과 생산설비 등 자원 효율성을 높여 매출 증대와 글로벌 실적 향상을 노리기로 했다.

아울러 멕시코에 냉장공와 세탁기 등 생산기지 증설도 추진한다. 2020년 자사 제품 판매량이 200만대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3~4년내로 에어컨과 에어가전 사업 확대를 위해 연간 100만대 생산 규모 해외공장 신설도 검토 중이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대우전자 인수 이후 브랜드 통합에 대한 필요성이 커져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강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사명 변경을 추진했다"며 "위니아 딤채의 1등 유전자와 대우전자의 개척정신을 결합해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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