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롯데백화점광주점,제1회 디자인 리빙페어 개최

디자인 리빙페어를 기획한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 김창수 바이어가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백화점광주점에서는 지역 유통업체에서는 최초로 디자인 리빙페어를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개최되는 서울 디자인 리빙페어를 모티브로 하여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 가정 바이어가 직접 선택한 라이프 스타일의 제품과 컨텐츠 및 인기 디자인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인 리빙페어는 주로 수도권 지역에서진행되었던 행사로 지역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기회가 부족했으나 지역 백화점 리빙 매출이 올해도 22.5% 신장하는 등 작년에 이어리빙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롯데백화점에서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차별화 된 행사를 선보여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행사 테마는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홈스타일링, 프리미엄 키친, 홈퍼니싱 3가지 구성했다.

홈스타일링관에서는'비엔토', '미무' 등의 서울 유명 리빙페어 전문 브랜드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리빙 라이프 트렌드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키친관에서는 독일, 영국, 미국의 주방·식기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30~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수 있다. 홈퍼니싱관에서는'에이스침대'와 '다우닝소파'의 진열 특가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지역 브랜드들을 대거 참여 시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지역인 순천을 연고로 한 '디오르센트'는 SNS 유명 리빙소품 브랜드로 캔들과 디퓨져 등 아기자기한 소품류를 선보이고, 대전의 '신현공예'는 SBS 프로그램인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50년 경력의 목공장인이 만든 우드도마 등 주방 소품류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롯데백화점 호남충청지역 MD팀 김창수 바이어는"수도권에서만 만나 볼 수 있었던 행사를 지역민에게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어렵게 기획했다" 며 "최신 리빙트렌드를 경험해 보실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