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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골프 대회 수익금 모아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그룹장(왼쪽부터), 김세원 인천시중구노인복지관장, 신준영 캐어유 대표가 인천 중구노인복지관에서 '행복동행: 스마트 에이징' 캠페인 시행을 위해 협력을 약속하고 있다. / SK텔레콤



22년 역사의 국내 남자 골프 대회 'SK텔레콤 오픈'이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에 나선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 오픈 2019'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활용해 인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행복 동행: 스마트 에이징'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복 동행:스마트 에이징' 캠페인은 오는 16일부터 나흘 간 인천 중구 'SKY 72 골프 앤 리조트 하늘코스'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19'에서 선수들이 버디를 기록할 때 마다 적립되는 '행복 버디 기금'과 입장 수익금을 통해 운영된다.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이 'SK텔레콤 오픈 2019'가 열리는 인천시 중구 내 노인복지관과 카이스트-SK사회적기업가센터 출신의 사회적 기업 '캐어유'와 함께 손잡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치매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운영 기금과 스마트기기를 지원하고 캐어유는 전문 치매 진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자체는 장소 제공과 함께 자원 봉사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총 100여명의 어르신들께 5월과 9월 각각 3개월에 걸쳐 치매 예방 교육을 제공한다. 내년에는 전국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지역 사회, 사회적 기업 등과 캠페인의 확대를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SK텔레콤은 15일 인천 중구 노인복지관에서 5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활용 특강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T맵 택시 부르는 법, T맵 지도 보는 법 등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기 활용법을 익혔다.

SK텔레콤 오경식 스포츠그룹장은 "지역 사회가 겪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사회적 기업과 행복 동행을 지속 시행하고 확장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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