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가성비 최고! 이마트, '어메이징 델리' 누적 판매 50만개 돌파

어메이징 닭강정/이마트



어메이징 새우모듬초밥/이마트



가성비 최고! 이마트, '어메이징 델리' 누적 판매 50만개 돌파

'저렴한 가격', '푸짐한 용량'으로 가성비 중시 '취향저격' 트렌드 접목

이마트 자체기획 상품 '어메이징 델리' 시리즈가 고객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어메이징 델리는가격을 더 낮춰 기획하거나, 상품 크기를 더 늘리거나, 또는 토핑을 하나 더 얹는 방식 등으로 차별화한 이마트의 즉석조리 식품 시리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취향 저격' 상품인 셈인데 기존 상품들보다 최소 2배, 많게는 6배 이상 잘 팔리는 추세다.

어메이징 델리 총 10개 품목은평균 판매 기간이 약 1달 남짓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누적 판매량이 50만개를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현재 총 9개의 어메이징 델리 상품을 판매중이며, 연말까지 상품군을 확대해 총 20개 품목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16일에는 가격을 반값으로 떨어뜨린 100g당 990원 '어메이징 양념돼지주물럭'도 선보이며, 6월에는 '어메이징 즉석떡볶이'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가장 '핫'한 상품은 지난달 25일 출시한 '어메이징 닭강정'이다.

어메이징 닭강정은 국내산 닭을 사용한 뼈있는 닭강정으로 대량 사전 기획을 통해 기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을 30% 낮췄다.

더욱이 이마트의 어메이징 닭강정은 고객이 직접 들고 가기 편하고 박스채로 펼쳐놓고 먹기도 편한 박스형 용기를 사용해 나들이 먹거리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어메이징 닭강정은 900g 1상자에 9980원으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춰기존 1만3980원에 판매하던 뼈있는 닭강정 상품의 일 평균 매출 대비 약 3배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 상품은 즉석조리 식품 코너의 대표 인기 상품인 치킨 할인 행사 시 판매량과 비교해도 일 평균 약 2~3배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보다 앞서 11일 출시한 '어메이징 유부초밥' 역시 푸짐한 용량으로 눈에 띄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어메이징 유부초밥은 일반적인 유부초밥에 비해 약 40% 큰 사이즈의 유부를 사용했으며, 큰 사이즈 유부초밥 9개가 들어있는 1팩에 6980원으로 가격도 유사 상품에 비해 약 20% 저렴하다.

어메이징 유부초밥은출시 1달 만에 기존 유부초밥 월 평균 매출의 약 6배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면서 즉석조리 식품 카테고리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이마트 피코크델리담당 곽정우 상무는"가성비 끝판왕 어메이징 델리가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브랜드로 각인되며 나오는 상품마다 대박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며 "어메이징 델리를 통해 압도적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품은 물론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참신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