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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요기요, "월요일에 매운 음식 주문 비중 높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지난해와 올해 봄 시즌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 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봄철 월요일에는 춘곤증과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매운 음식이 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지난해와 올해 봄 시즌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 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와 올해 3~4월 기간 동안 주요 5대 도시 및 경기지역 내 주문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로, 평균적으로 전체 주문 비중이 높은 주말이 아닌 월요일에 매운 음식에 대한 주문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주문 수가 많았던 매운 음식 대표 메뉴는 떡볶이, 찜, 조림류 등과 같은 한식·분식류뿐 아니라 불족발, 핫치킨, 마라탕 등 최근 새롭게 떠오른 메뉴들까지 봄철 입맛 없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낀다고 해서 '월요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만성피로의 대표적인 날로 월요일을 꼽는다. 여기에 최근 맛있는 즐거움으로 소소한 행복을 찾는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월요일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음식 주문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현득 데이터실장은 "월요병과 함께 찾아온 스트레스를 '단짠단짠' 트렌드처럼 매운맛과 달달함으로 달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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