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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테크

웰컴저축銀 "웰뱅 2.0, 고객 맞춤형 생활금융플랫폼 될 것"



웰컴저축은행은 자사의 모바일 금융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의 UI·UX(사용자편의·사용자경험)를 고객맞춤형으로 개편하고 주요 상품을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웰뱅은 출범 1년만에 다운로드 50만명, 실사용자 40만명 이상을 확보한 저축은행 업계의 대표적인 모바일플랫폼이다.

이번에 개편된 웰뱅은 사용하는 고객의 성향에 따라 메인화면이 다르게 나타나는 등 개인화 및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누구나 보기 쉽도록 메뉴 접근성이 강화됐으며 송금과 이체 등 뱅킹 시스템은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돼 사용하기가 더욱 편리해졌다.

웰뱅의 대표상품격인 수시입출금상품 3종도 함께 리뉴얼을 진행했다. 상품의 금리와 우대한도를 조정하고, 이자 지급주기도 3개월에서 1개월로 변경해 매달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

웰뱅 전용 상품인 '웰컴(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 계좌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잔액 구간 5000만원 이하까지는 조건없이 연 1.7%의 확정금리를 제공받는다. 직장인 보통예금은 500만원 한도이던 우대조건이 1000만원으로 상향돼 우대금리 포함 최대 연 2.5% 금리가 적용된다. 주거래 은행으로 웰뱅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입출금이 자유로운 보통 예금 계좌의 금리도 높게 설정했다는 게 웰컴저축은행 측 설명이다.

또한, 그동안 4% 상시 할인을 제공했던 쿠폰몰도 더 높은 할인율과 기획상품으로 함께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선물하기(모바일쿠폰몰)에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포함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상품으로 추가 구성된 '극한할인'이라는 메뉴는 최고 6%의 할인율과 동시에 1+1기획상품까지 제공한다. 웰뱅앱 내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현금구매와 동일한 소득공제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웰뱅을 통한 구매와 결제기능을 강화해 뱅킹 및 생활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이어 웰컴저축은행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환전업무를 하고 있는 만큼 자산 1조원 이상 대형저축은행에 허용된 소액외환송금업무도 하반기 경 웰뱅을 통해 론칭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웰뱅을 주거래 저축은행으로서 이용하기에 손색이 없도록 고객 관점에서 뱅킹기능 및 생활편의성을 업그레이드 했다"며 "고객이 만족하고 계속해서 찾아와서 이용하는 구조로 안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하고,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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