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해외직구도 '쓱'" SSG닷컴, 일본 패션브랜드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 연다

SSG닷컴에 국내 최초 공식 입점한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SSG닷컴



"해외직구도 '쓱'" SSG닷컴, 일본 패션브랜드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 연다

SSG닷컴이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에서는 최초로 일본 대표 패션브랜드 '온워드 카시야마'와 손잡고 해당 브랜드 전문관을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온워드 카시야마는 '23구'를 비롯해 '질샌더', '조셉' 등 100여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 패션기업이다.

이번에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으로 입점하게 된 브랜드는 'ICB', '23구', '자유구', '쿠미쿄쿠' 등 총 4개로 약 5000종의 여성 컨템포러리 상품을 SSG닷컴에서 선보이게 된다.

23구는 '세대와 시대를 넘어 오래도록 사랑받는 편안한 옷'을 모토로,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며, 자유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현대적인 디자인의 옷으로 유명한 온워드 카시야마의 대표 브랜드다.

ICB와 쿠미쿄쿠 역시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크게 유행을 따르지 않으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일본에서도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예중 SSG닷컴 백화점상품팀 바이어는 "갈수록 높아지는 국내 소비자의 해외 직구(직접구매) 수요에 맞춰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유명 브랜드의 입점을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온워드 카시야마의 경우도 공식적으로 SSG닷컴을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도입 배경을 밝혔다.

실제로 SSG닷컴에서 취급하고 있는 해외직구 상품의 가짓수는 2016년 1만여개에서 2019년 1분기 현재 5만여개로 5배나 늘었다. 같은 기간 관련 상품의 매출도 60%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직구 시장도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 관세청이 지난 2월 발표한 '전자상거래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2018년 해외직구 시장 규모는 27억 5000만 달러로, 직전 년도에 비해 31%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주문건수 역시 3225만건에 달해 3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고려해, 가성비를 추구하면서도 온라인 쇼핑의 격을 높이는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입점 브랜드 10% 할인 판매와 함께 10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