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하루 커피 3잔…편의점 '대용량 커피'가 뜬다

유어스CAFE25블랙500ML 페트음료./GS25



하루 커피 3잔…편의점 '대용량 커피'가 뜬다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즐기는 시대가 되면서 대용량 커피 매출도 부쩍 늘었다.

2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500ml 이상 대용량 페트 커피 음료의 2018년 매출은 전년 대비 5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용량 커피의 주요 소비 연령대는 20·30로, 이들의 매출 구성비는 전체의 65.9%를 차지했다.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도 200ml 작은 컵보다 245ml 큰 컵 구매 고객이 늘고 있다. 2016년에는 21.5%였으나 2018년에는 31.4%로 증가했다.

GS25는 대용량 커피 음료가 올해 커피 음료 시장을 새롭게 견인할 핵심 카테고리라는 판단하에 대용량 커피 상품의 분류 기준을 기존 330ml 이상 상품에서 500ml 이상으로 변경했다. 대용량 페트 커피 음료의 구색도 강화된다. GS25는 3일부터 ▲유어스CAFE25블랙500ml ▲유어스CAFE25헤이즐넛500ml 2종을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선보인다.

김대종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1일 커피 음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커피 소비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새로운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에 선도적으로 부응하는 한편 GS25의 매출 1위 원두 커피인 카페25의 브랜드 확장을 기하고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