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T건강걷기'를 이용하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의 'T건강걷기' 이용자 100만명이 지구 둘레 620바퀴 거리를 걸어 100억원의 혜택을 받았다.
SK텔레콤은 'T건강걷기 X AIA Vitality'(이하 'T건강걷기')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T건강걷기'는 걷기미션을 달성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이 AIA생명, SK C&C 와 손잡고 지난해 8월부터 시작했다.
SK텔레콤 분석 결과, 가입자 절반이상이 매월, 네명 중 한명은 매일 'T건강걷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가 받은 혜택은 누적 350만건, 3월 한달간 90만건에 이른다.
매주 걷기 미션 달성자의 비중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50대(36%)로 20대(18%)의 2배를 기록했다. 미션을 달성한 고객의 걸음을 거리로 환산하면 지구 620바퀴(약 2400만㎞)에 달한다.
'T건강걷기'는 SK텔레콤 고객이 'T건강걷기' 앱을 다운받고 주간 미션 (주 단위 걷기목표)을 달성하면 매주 3000원, 월 최대 1만2000원씩 총 6개월 간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통신요금할인 혜택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파리바게뜨 커피 1잔 ▲11번가 3000원 할인 쿠폰 ▲크린토피아 세탁 4000원 금액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75%의 고객이통신요금 할인을 선택해 출시 후 8개월 간 약 81억원의 통신 요금을 할인 받았고, 전체 고객이 받은 혜택은 100억원이다.
SK텔레콤 유영상MNO사업부장은 "'T건강걷기'를 통해 멤버십 등 기존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수단과 다른 새로운 방법을 개척했다"며 "향후 건강한 먹거리 구매 등 고객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