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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출시 4년 만에 매출 50배 성장

마켓컬리



마켓컬리, 출시 4년 만에 매출 50배 성장

2018년 샛별배송 거리 지구 78바퀴와 맞먹어

마켓컬리가 출시 4년만에 매출 50배 성장을 기록했다.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서비스 출시 4주년을 앞두고 자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회원 수와 인기 상품, 소비자 구매 반응 등의 결과를 17일 공개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처음 서비스를 출시한 2015년 매출 29억 원을 기록한 반면 론칭 4년째인 지난해에는 매출이 1560억 원으로 가파르게 증가해 4년 만에 약 50배 성장을 기록했다.

마켓컬리 성장을 견인한 '샛별배송'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지난 2018년 한해 동안에만 총 313만 4637km를 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구 78바퀴를 도는 거리와 맞먹는 거리다.

이용 고객도 크게 늘었다. 마켓컬리 회원 수는 2019년 3월 기준 200만 명으로, 이는 서울 전체 가구수의 절반에 달하는 수치다. 또 올 2월에는 하루 최대 주문 건수가 3만 3000 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률 측면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마켓컬리 샛별배송 인기상품 BEST 5는 '제주 목초 우유', 아보카도, '동물복지 유정란', 'Hallo! 노르웨이 고등어', 'MY FIRST 처음 만나는 진짜 식빵'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유와 유정란, 식빵은 가성비와 품질을 동시에 갖춘 마켓컬리 PB 상품으로, 론칭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3월 한 달간의 매출 결과를 살펴보면, 마켓컬리 PB 상품 및 단독 입점 상품이 전체 매출의 28%를 차지함을 알 수 있다. 마켓컬리가 추구해 온 까다로운 입점 기준과 품질관리가 소비자들의 믿음과 선택으로 연결된 것으로 보인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지난 4년간 마켓컬리를 애용해준 고객들의 의견을 듣고,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최상의 제품 퀄리티와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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