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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펄어비스, 자체 기술력 업은 '검은사막' IP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검은사막' 모바일 메인이미지. /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자체 엔진으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 누적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약 1조1400억원)를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2014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된 이후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을 다변화했다.

2014년 12월 검은사막 출시 당시에는 11억원이었던 매출이 지난해에는 4047억원으로 약 360배 증가했다. 매출 비중은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합친 아메리카 지역이 17.6%, 유럽 15.8% , 한국·대만·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66.6%을 차지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 성장의 원천은 기술력이라고 강조했다. 펄어비스는 대부분 게임사들이 해외에서 만든 상용엔진을 쓰던 관행을 깨고 게임의 토대를 이루는 엔진을 직접 개발하고 있다. 자체 엔진을 통해 게임 개발 속도와 유연성을 높이고 플랫폼의 확장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게임 엔진팀은 현재 5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 외에 자체 '3D 스캔스튜디오', '모션캡처실' 그리고 '오디오(사운드)실' 등 개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열정적으로 일해준 동료들과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준 전세계의 검은사막 커뮤니티 및 게임 이용자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차세대 게임 엔진을 적용할 대작 '프로젝트K'와 '프로젝트V'를 개발하고 있다. 연내 '검은사막 모바일'의 북미·유럽 등 글로벌 론칭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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