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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인터뷰] 다이슨 존 처칠 부사장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또다시 게임체인저가 되겠다"

다이슨 존 처칠 무선사업부 부사장. /다이슨코리아



"다이슨은 연구개발을 하는 엔지니어링 회사다. 경쟁자보다는 내부적으로 기술개발에 더 중점을 둔다. 기술 개발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고, 근간 기술을 개발하면 또다시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이슨 존 처칠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경쟁사들과 좁혀진 기술격차를 어떻게 보고 있냐는 질문에 이같은 답변을 내놨다. 그 외에도 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수정이나 소비자에 맞는 새 제품 출시 계획에 대한 물음에 대해서도 처칠 부사장은 기술 개발 의지를 강조했다.

3일 다이슨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처칠 부사장을 만났다. 다이슨이 더이상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지 못하는 상황, 그럼에도 처칠 부사장은 다이슨 기술력에 대한 무한한 믿음을 갖고 있었다.

기자들은 처칠 부사장에 변화된 시장 전략을 여러번 물었다. 물걸레 청소기나 핸디형 청소기 인기에 대응 방법이 있냐는 내용이었다.

처칠 부사장은 기술력으로 답했다. 구체적인 제품 출시 계획을 밝힐 수는 없지만, 청소기 본연의 기능을 높인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주장이다.

그러면서도 현지화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전세계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면밀히 파악해 제품 개발에 참고한다는 것. 스탠드형 거치대를 예로 들었다. 국내에는 기본 장착하지만, 미국에서는 별도 구매하도록 조치했다는 내용이다.

로봇청소기를 국내에 출시하지 않은 이유 역시 현지화를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국내 가정에 적합한 세팅값을 찾고 있으며, 이 작업을 끝내면 출시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소개했다.

배터리 이슈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최근 미국과 국내 등에서 지나치게 짧은 배터리 수명으로 신뢰도를 많이 잃었기 때문이다.

처칠 부사장은 V11 수명을 5년에서 7년으로 설계했다며, 소모품들을 모두 모듈화해 충분히 대처 가능하도록 했다고 소비자 편의 지향적인 방침을 밝혔다.

기술 개발과 소비자 편의를 높인 제품으로 시장에 대응하겠다는 얘기다.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데 어떤 대책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처칠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감동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초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V11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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