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여행의 재미는 포토샷!,좋아요 누를 장소는 어디?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메트로 트래블] 여행의 재미는 포토샷!,좋아요 누를 장소는 어디?

최종수정 : 2019-03-25 05:00:00

4월에 열리는 태국 아유타야 송끄란 물축제 태국정부관광청
▲ 4월에 열리는 태국 아유타야 송끄란 물축제/태국정부관광청

'여행의 재미는 포토샷!, '좋아요'누를 장소는 전세계 어디?'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인의 여행 트렌드 '트래블그램'(여행과 인스타그램의 합성어)을 24일 제안했다. 특히,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밀레니엄 세대는 SNS에 올라온 사진과 정보만 보고 여행계획을 짜기도 해 이와 같은 여행트렌드는 계속될 전망이다. 필리핀관광부는 이같은 국내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찍기만 하면 '좋아요'를 부르는 필리핀 인생샷 명소를 추천했다. 바로 포카리스웨트 광고촬영지 '버진 아일랜드'다. 하루1시간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타이밍에 새하얀 모래톱 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배경으로 한컷… 아마 여러분은 세상 끝에 서있는 자신의 매력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필리핀 인생샷 명소 버진 아일랜드 필리핀관광부
▲ 필리핀 인생샷 명소 버진 아일랜드/필리핀관광부

◆태국, 프랑스, 페루 등 볼거리 '풍성'

2019년 4월, 물의 축제 '쏭끄란'이 찾아온다!

태국의 가장 큰 축제인 쏭끄란 페스티벌은 낮과 밤 길이가 같은 4월13일 에 방콕, 아유타야, 파타야, 푸껫, 치앙마이 등 태국 주요 도시 및 전역에서 열린다.

괌의 '차모로 전통문화'는 마이크로네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으로 지금까지 음식과 노래, 춤, 축제 그리고 건축물 까지 다양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3∼4월은 차모로 문화의 달로 지정되어 4000년 이상된 문화와 역사를 기념하고 '하파데이 정신'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괌 차모로 전통문화 직조 괌정부관광청
▲ 괌 차모로 전통문화 직조 /괌정부관광청

프랑스는 매 년 프랑스의 한 지역을 선정해 해당 지역 음식을 조망하는데, 올해 지명된 곳은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지역이다. 이 지역은 현재 18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6곳의 AOP(원산지 명칭 통제) 와이너리를 보유하고 있고, 프랑스 최고의 올리브유 생산지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페루관광청은 '지구의 허파' 아마존이 선사하는 힐링 과 '파카야 사미리아 국립 생태 공원'을 추천했다. 주민들이 갈대를 엮어 만든 인공섬 우로스에서는 잉카 문명이 깃든 전통의식과 현지 생활상을 경험할 수 있으며 타킬레 섬(Taquile)에서는 유네스코 무형 유산에 등재된 수공예 직물을 관람하거나 체험할 수 있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프랑스 최고 올리브유 생산지 프로방스 프로방스 지역관광청
▲ 프랑스 최고 올리브유 생산지 프로방스/프로방스 지역관광청

◆곳곳 여행상품 다양

새롭게 오픈한 하와이 와이키키 비치콤버 바이 아웃리거 호텔이 12인 유명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한 '더 비치콤버 오리지널'을 최초 공개했다. '더 비치콤버 오리지널'은 하와이 '와이키키'를 생동감 넘치는 예술작품으로 표현해냈으며 음악, 미술, 요리 등 방문객들에게 오감만족 여행을 선사한다.

이런 가운데 체코는 5개 도시 알리기에 더욱 적극적인 모습이다. 프라하, 플젠, 카를로비 바리, 리토미슐, 올로모우츠 도시의 다양한 매력과 체코-오스트리아 렌터카 여행을 비롯해 늘어나는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프라하 근교의 고성 호텔, 열기구 투어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 상품들을 놓고 더욱 홍보에 열을 올릴 계획이다.

핀란드 관광청은 현지인으로부터 직접 핀란드만의 휴식 방법을 배우는 '렌트 어 핀(Rent a Finn)'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Find Your Calm'이라는 슬로건 아래 핀란드 현지인에게 자연 속 휴식에 대해 배우게 된다. 캠페인 신청은 4월 14일까지며, 6월∼8월 두 달 간 진행한다 . 핀란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별도 참가비 없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패키지 직판 여행사 '자유투어'에 따르면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소이현, 인교진 커플이 일본 훗카이도로 여행을 떠나 행복한 시간을 즐기는 모습이 방영돼 관련 여행 문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루 파카야 사미리아 국립생태공원 페루관광청
▲ 페루 파카야 사미리아 국립생태공원/페루관광청

또 세계적 프리미엄 크루즈 선사인 프린세스 크루즈는 오는 6월 카리브 지역에서 운항을 재개하는 캐리비안 프린세스호에 워터파크인 '리프 패밀리 스플래쉬 구역(Reef Family Splash Zone)'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리프 패밀리 스플래쉬 구역은 수상 놀이와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 라운지가 함께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멋지고 재미있는 시설이다.

창립 20주년을 맞은 직판 여행사 KRT 는 이달 31일까지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회원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마일리지 5000점을 받는다. 또 10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와이너리를 소유한 호텔 체인 '트럼프 호텔 그룹'은 '2019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와인 컴페티션'에서 상을 수상했다. 공식 웹사이트 예약 시 투숙객에게 어워드 수상 와인 '2014 몬티첼로 블랑 데 블랑'을 무료로 제공한다. 적용 기간은 오는 4월30일까지다. 예약 문의는 트럼프호텔 한국사무소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트럼프호텔을 통해 할 수 있다.

◆외항사들, 서비스 높여 고객들 '손짓'

루프트한자 그룹은 최신 트윈 엔진 항공기 40대를 구매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구매가 확정된 보잉 787-9 항공기 20대와 에어버스 A350-900 항공기 20대는 2022년 하반기부터 최대 2027년까지 운항에 투입될 예정이다. 오는 2020년부터는 새로운 보잉 777-9 기종을 도입한다.

영국 관광청은 영국 관광 촉진을 위한 '트래블 톡'및 여행사와의 교류를 강화한다.

파트너 영국항공은 런던 및 영국행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영국 국내 도시까지 이동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과 무료 기차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100주년을 맞은 영국항공은 찰스턴, 피츠버그, 오사카 등 신규 노선을 구축, 현재 약 80개국 200여 개 이상 도시로 운항하는 전 세계 네트워크를 구축 하고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석, 클럽 스위트(Club Suite)을 포함한 신규 항공기 A350기 역시 도입된다. A350 는 올 7월부터 운항한다.

영국여행 설명하는 마누엘 알버레즈 영국관광청 중국.동북아 총괄 디렉터 사진 이민희기자
▲ 영국여행 설명하는 마누엘 알버레즈 영국관광청 중국.동북아 총괄 디렉터/사진 이민희기자

베트남항공은 이달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실시하는 하계 스케줄 표를 내놨다. 매일 인천~하노이·호치민 2편, 인천~다낭·나트랑 1편, 부산~하노이·호치민 1편을 운항하게 된다. 작년 3월 신규 취항한 인천~나트랑 노선은 늘어나는 관광객의 수요를 고려해 하계에도 주 7일간 매일 운항한다.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은 뉴스플랫폼 '프레스리더(PressReader)'와 협업을 통해 7000곳 이상의 신문 및 잡지 디지털 열람권을 승객에게 제공한다.

터키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프레스리더를 48시간 동안 제한 없이 접속, 출간물을 다운받아 기내 혹은 다양한 장소에서 읽어볼 수 있다. 터키항공 라운지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 내려받을 수 있다.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오늘의 메트로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