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삼양식품, '핵불닭볶음면 미니' 출시…스코빌지수 12000

핵불닭볶음면 미니/삼양식품



삼양식품, '핵불닭볶음면 미니' 출시…스코빌지수 12000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출시 7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핵불닭볶음면 mini'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핵불닭볶음면 미니는 '가장 작지만 가장 화끈한 매운맛'을 콘셉트로 용량을 줄이고 매운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코빌지수가 1만2000으로 불닭브랜드 중 가장 맵지만 용량은 80g으로 가장 작다.

강렬한 매운맛을 즐기는 불닭 마니아층을 위한 국내 한정판 제품으로 오는 6월까지만 생산된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800원으로, 삼양식품 공식 쇼핑몰 삼양맛샵과 11번가에서 온라인 선판매를 진행한다.

불닭볶음면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놀자불닭'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20일까지 삼양맛샵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0여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양맛샵 홈페이지와 삼양식품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불닭브랜드는 2018년 국내와 해외에서 총 282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까르보불닭볶음면, 불닭떡볶이 등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에서만 전년 대비 44% 증가한 10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불닭브랜드는 2012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15억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핵불닭볶음면 미니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불닭브랜드만의 화끈한 매운맛, 도전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마케팅을 통해 맛과 재미가 함께 하는 불닭브랜드의 독창성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