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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글로벌 K패션 수출 속도 낸다

버그도프 굿맨 매장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글로벌 K패션 수출 속도 낸다

분더샵 컬렉션, 전세계 10대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 입점

신세계백화점의 프리미엄 브랜드 '분더샵 컬렉션(BOONTHESHOP Collection)'이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

국내 최초 편집숍인 분더샵 컬렉션은 지난 2017년 9월, 미국 럭셔리 백화점 '바니스 뉴욕'에 정식 입점하며 글로벌 무대에 첫 입성했다. 또한, 이듬해 세계 최초 백화점 봉마르셰에도 입점하며 하나의 패션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올해는 자체 기획·제작한 봄·여름 신상품을 앞세워 세계 10대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에 입점해 전세계 패션 피플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미 바니스 뉴욕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분더샵 컬렉션은 다양한 색감의 캐시미어 니트, 양면 착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모피 코트 등 독창적인 상품과 품질을 앞세워 '실용성이 높은 고급 의류', '에르메스만큼 정교한 옷' 등과 같은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분더샵 컬렉션은 그간 분더샵의 럭셔리 이미지를 잘 담을 수 있는 모피와 캐시미어를 앞세워왔지만, 이번 버그도프 굿맨 입점을 통해 사계절 토털 브랜드로 변신했다.

버그도프 굿맨 매장 사진/신세계백화점



바니스뉴욕과 파리 봉마르쉐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직물, 가죽, 80수 이상의 고급 면 등 상품구성을 대폭 확대해도 자신이 있다는 것이다.

분더샵 컬렉션은 직접 기획·제작한 가죽 팬츠, 스커트, 코튼 셔츠 등 100여종의 봄·여름 신상품을 버그도프 굿맨에 선보여 K패션 글로벌 공략의 선두에 선다는 계획이다. 버그도프 굿맨 정식 입점에 앞서 신상품 사전 공개 행사에서 현지의 뜨거운 호평을 받기도 해 이번 뉴욕 추가 출점 역시 순항이 점쳐지고 있다.

가격은 현지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도 분덥샵 컬렉션은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올해 2월 뉴욕에 위치한 글로벌 디자이너 편집숍 '모다 오페란디'에서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론칭 행사에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신제품 판매 기간 연장 요청을 두 번이나 추가로 받기도 했다.

통상 1회로 끝나는 론칭 행사의 특성상 신진 브랜드가 총 3회에 걸쳐 진행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신세계 분더샵 컬렉션 신상품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분더샵 담당 김덕주 상무는 "3년 전 처음으로 세계 무대에 도전했던 분더샵 컬렉션이 사계절 토털 브랜드로 성장해 뉴욕에 추가 출점한다"며, "뉴욕, 파리에 이어 런던, 홍콩 등 전세계적인 영업망을 갖추고 세계적인 K패션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분더샵 컬렉션 상품은 이달 말 분더샵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단독매장 그리고 분더샵 매장 등을 통해 함께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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