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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그룹, 중국 최대 가전전시회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대유그룹은 상해가전박람회에 참가해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가속화했다. /대유그룹



대유그룹이 중국에서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대유그룹은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린 '상해가전박람회'에 참가해 프리미엄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위니아 프리미엄 제품이 중심이었다. 프리미엄 3도어 냉장고와 20㎏ 마이크로 버블 전자동 세탁기, 다이나믹 인버터 경사드럼세탁기, 45리터 OTR 전자레인지 등이 현지에서 처음 공개됐다.

특히 '더 클래식'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딤채 마망 등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 제품과 유아용 냉장고 등 신제품이 현지 바이어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그 밖에 900리터 대용량 냉장고와 둘레바람 에어컨, 딤채쿡 밥솥 등도 함께 했다. 대우전자 콤비냉장고와 공기방울 세탁기, 클래식 냉장고와 벽걸이 드럼세탁기도 자리를 잡았다.

아울러 대유그룹은 전시회 기간 현지 유통업체 관계자들과 상담을 통해 판매 기반을 확대키도 했다.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열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중국사업 비전과 판매전략도 공유했다.앞서 대유그룹은 대우전자와 합병 후 대우전자 유통망을 활용해 위니아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활용하는 글로벌 전략을 추진해온 바 있다.

대우전자 이종훈 중국법인장은 "이번 상해가전박람회 참가와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통해 중국 시장내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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