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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정용진 화장품' 스톤브릭 론칭 한 달…20대 여성·외국인 사로잡아

스톤브릭 홍대점 전경/이마트



'정용진 화장품' 스톤브릭 론칭 한 달…20대 여성·외국인 사로잡은 비결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기획 초기부터 각별한 애정을 보인 색조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stonebrick)'이 개점 한 달 만에 시장에 안착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톤브릭은 지난달 14일 서울 홍대 인근에 개점했으며, 현재 계획 대비 2.7배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쾌조를 보이고 있다.

스톤브릭의 성공 요인은19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색상과 장난감 '레고'를 연상시키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20대 초반의 젊은 층 소비자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구매 고객 비율은 20대 여성이 70%를 차지한다.

스톤브릭의 '안테나숍'인 홍대점은 인근 상권에 화장품 로드숍 7~8개가 모여있는 격전지임에도 불구하고,평균 객단가가 3만 5000원에 이르며, 일일 방문객이 평일 400여명/주말 1000여명에 이른다.

특히,이 가운데 1/4 가량이 외국인이며, 이 중 70% 가량이 일본인 방문객(전체의 17%)인 것으로 나타났다. 타 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중국인 방문객(전체의 5%)에 비해 일본인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사측은 스톤브릭 상품이 크기가 작고 귀여우며 통통 튀는 색감 때문에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스톤브릭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반응이 뜨겁다.#stonebrick 검색 시 나오는 관련 게시물이 800개를 돌파했으며 이 가운데 일본어로 쓰여진 게시물도 상당수를 차지한다.

스톤브릭 홍대점 내부/이마트



스톤브릭은 이 여세를 몰아 판로를 왕성하게 넓히고 있다.

이미 지난달 28일 인천공항면세점 화장품 편집숍에 입점 완료했으며, 조만간 2~3곳의 타 채널 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김계숙 스톤브릭 팀장은 "컬러/스마트/펀 등 세 요소로 차별화를 이룬 스톤브릭이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뤘다"며 "신규 NB 색조브랜드로서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판로를 지속 확대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톤브릭 홍대점 내부/이마트



◆취향따라 골라쓰는 컬러

스톤브릭은 색조화장품으로써 무엇보다산뜻하고 다채로운 190여개의 컬러로 차별화했다.

매장 인테리어부터 색의 향연이다. 벽면을 가득 채운 모눈 형태의 사각 립스틱과 라운지를 방불케 하는 대형 LED 전광판은 인스타그램 등 SNS를 위한 촬영 명소가 됐다.

립 제품 가운데 2~3월 '코랄(Coral)' 계열의 핑크를 비롯해 MLBB(My lips but better의 줄임말/말린장미색으로도 불리며 주로 누드톤) 계열의 내츄럴한 봄 컬러 외에도 노랑(매출액 순위 2위), 민트(매출액 순위 4위) 등 톡톡 튀는 고채도 계열 역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봄을 맞아 통통 튀는 메이크업을 즐기는 20대들의 취향에 따라 아이섀도우도 '매트(Matt)' 계열보다 '블링블링'을 뽐낼 수 있는 '펄(Pearl)' 계열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스톤브릭 홍대점 내부/이마트



◆재미+스마트 모두 잡았다

컬러뿐만 아니라 스톤브릭 중 '브릭'에서 나타나듯 조립 완구인 레고를 연상시키는 모듈형 디자인도 화제거리다.스톤브릭은 립스틱, 컨실러, 블러셔 등을 '팔레트'와 '홀더'에 붙여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신개념 디자인을 적용했다. 자석과 자석이 만나착착 붙는 촉각적 쾌감과 함께 화장대 위, 핸드백 속에서 너절하게 굴러다녔던 립스틱, 블러셔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스마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스톤브릭 자체 조사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핸드백 속에 립스틱과 블러셔(볼터치), 아이섀도우 등을 적게는 2~3개, 많게는 5~6개까지 지니고 다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마트는 스톤브릭을 통해 기존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이마트는 스톤브릭 외에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자체제작(PL)화장품 브랜드 '센텐스'와 H&B스토어 '부츠'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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