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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0년 연속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위

미국 NBA 경기장에 설치된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0년 연속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위를 지켜냈다.

18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8년 판매량을 기준으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점유율 25.8%를 기록했다.

10년 연속 1위다. 2009년 처음 1위를 기록한 후 10년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됐다.

삼성전자는 시장 경쟁이 계속 치열해지는 가운데, 회의 솔루션 '삼성 플립'와 양면형 '세미아웃도어 사이니지', 퀀텀 프로세서 8K를 이용한 QLED 8K 사이니지 등 제품을 출시하며 혁신을 주도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마이크로 LED 제품인 '더 월'과 시네마 LED '오닉스' 등을 출시하며 차세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권도 예약해놓은 상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매장·공항·경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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