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PB 안경 출시…100% 국내 생산, 품질로 승부!
전국 50여개 안경 소매점 유통 예정
롯데백화점이 올해 PB(자체 브랜드) 상품 영토확장에 나선다. 100% 국내 생산한 안경을 PB 상품으로 내놓는 것.
롯데백화점은 과거 시력 교정 목적이었던 안경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수요가 다양해짐에 따라 PB안경을 출시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안경은 선글라스 PB인 '뷰'에서 판매한다. '뷰'는 론칭 첫 해인 2018년 목표 100%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올해에는 그 영역을 안경으로 까지 확대해 토탈 아이웨어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뷰' 의 안경 스타일 수는 총 15가지로 동양인의 얼굴 형태에 잘 맞는 형태로 개발됐다. 뷰의 안경 및 선글라스 전 제품은 중국 생산 비중이 높은 다른 하우스(국내) 브랜드와는 차별화를 두고100% 국내 대구 지역 생산으로 국내 안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기성 브랜드의 80~90% 수준인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젊은 감성을 더하기 위해 PB최초로 현업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중이다.
2018년 본점, 잠실, 수원점의 3개 매장을 오픈한 '뷰' 는 올해 1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총 17개 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광복점, 울산점, 전주점, 광주점, 인천터미널점 그리고 면세점에 입점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중국, 홍콩으로의 수출을 계획 중에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005년 첫 PB인 수입 여성 의류 '엘리든'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로 해외명품, 여성패션의류, 남성패션의류뿐만 아니라 니트 전문 PB인 UNIT(유닛), 청바지 전문 PB인 ETTOL(에토르)를 비롯해 리빙 전문 PB인 TOPS MAISON(탑스 메종)까지 그 영역을 확장 중이다. 2018년 매출액 기준, 엘리든 플레이는 50%, 유닛은 45%, 엘리든 맨은 20% 전년 대비 신장했고 롯데백화점 전체 PB가 16% 신장하는 기록을 세웠다.
롯데백화점 PB운영팀의 김창엽 치프바이어는 "안경이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부상하며 20~30대 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에 힘쓰는 한편, 합리적인 가격과 100% 국내 생산이라는 브랜드의 특장점을 통해 아이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