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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비디비치·연작, 중국인 소비심리 적중…무서운 성장세

신세계면세점 본점 매장에 화장품 연작을 구매하려고 줄 선 중국인 고객들/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연작, 중국인 소비심리 적중…무서운 성장세

신세계 그룹이 운영하는 패션·화장품 전문기업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비디비치'와 '연작'을 등에 업고 심상치 않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비디비치는 히트상품군을 확대하며 매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고, 연작은 백화점과 면세점 입점, 점포 확장을 통해 몸집을 부풀릴 것으로 보여진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비디비치가 올해 1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누적 매출 504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2월 영업 일수를 감안하면 사실상 두 달 만에 지난해 상반기 브랜드 매출액 498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지금 같은 추세라면 올해 매출 목표 2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비디비치 스킨일루미네이션,아이타이트닝젤,브이핏쿠션/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가 매월 최고 매출을 경신할 수 있는 이유로는 전세계 소비시장을 이끌고 있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럭셔리 소비 성향 강화가 꼽히고 있다.

중국 상위층이 소비를 주도했던 과거와는 달리 중국 중산층의 소득 수준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소비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프리미엄 소비 성향 강화로 올해도 럭셔리 화장품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기존 히트상품인 '스킨 일루미네이션'과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립스틱과 프리미엄 기초라인 '뉴오더'의 매출도 본격적으로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과 메이크업 베이스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각각 230만개, 110만개 판매됐다. 여기에 올해는 아이 타이트닝젤, 유브이 에센스베일, 퍼펙트 브이핏 쿠션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며 매출 확대에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판매량이 아이 타이트닝젤 1506%, 유브이 에센스베일 230%, 퍼펙트 브이핏 쿠션은 173%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비디비치의 중국 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매출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작 마더후드 라인/신세계인터내셔날



지난해 10월 출시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 역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연작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정식 입점한 2월 2일부터 28일까지 누적 매출 9억 8000만원을 올렸다.

설 연휴 등으로 실질적인 영업일수가 약 2주에 불과했던 것을 감안하면 매우 고무적인 수치다.

연작은 럭셔리 한방 화장품을 좋아하는 중국 고객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실제로 연작이 면세점에 매장을 오픈한 2월 초 중국 최대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샤오홍슈'에서는 연작의 브랜드 팔로워 수가 전달대비 1000%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지난 달 20일에는 연작 신세계면세점 매장에 제품을 사기 위해 수십 명의 중국 고객들이 긴 줄을 서 업계를 놀라게 했다.

특히, 연작의 마더앤베이비 라인은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며 연작의 주력 제품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중국 밀레니얼 세대가 아이를 낳고 부모가 되면서 고품질의 산전, 산후 케어 및 아기 케어 제품을 찾게 됐기 때문이다.

연작은 백화점과 면세점 매장 확대, 해외 진출을 통해 2020년까지 브랜드 매출을 1000억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중국은 세계 2위의 화장품 시장이고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를 분석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중국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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