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는 올해 회계연도 4·4분기 7억886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 전년 동기대비 35.4%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기업들이 워크데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사용하는 '구독 매출'은 6억735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37.5%의 성장을 기록했다.
워크데이의 2019년 회계연도 연간 실적은 매출 28억2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1.7%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 손실은 4억6330만 달러(매출의 16.4%)를 기록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에 따른 올해 영업 이익은 2억9130만 달러(매출의 10.3%)를 기록했다. 워크데이의 이 같은 실적 성장은 미국내 유수의 기업고객들을 확보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 워크데이의 재무관리 앱은 알리나 헬스, 배너 헬스, 라이더 트럭 등이 도입했다. 워크데이 인사자원관리(HCM) 앱은 캐터필러, 스미토모화학, 윈드햄 데스티네이션 등이 도입했다.
아울러 워크데이는 포츈지와 GPTW연구소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순위에서 4위를 기록했다.
워크데이 공동 창업자 겸 CEO인 아닐 부스리는 "우리는 2019년 회계연도를 준수한 실적으로 마무리했다"며 "특히 지난 4분기에 워크데이 재무 관리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였을 뿐 아니라 포춘 50대 기업의 절반, 그리고 포춘 500대 기업의 약 40 퍼센트를 고객으로 확보했다"고 말했다.
워크데이 공동회장 겸 CFO인 로빈 시스코는 "2020년 회계연도를 맞아 연간 실적을 상향 조정해 구독 매출 예측치의 경우 30억3000만 달러에서 30억45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약 28%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