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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북미에 프리미엄 주방 '진가' 선보여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북미 시장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에서 데이코와 함께 400평 규모 부스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KBIS는 북미에서 가장 큰 주방 및 욕실 관련 전시회다. 전 세계 6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셰프컬렉션'을 중심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여러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스테인리스의 차가운 느낌을 덜어내고 자연을 재현한 '투스칸 스테인리스' 패키지가 대표적이다.

'커넥티드 리빙존'에서는 '패밀리 허브'와 '갤럭시 홈'을 중심으로, 연결성과 편리성을 한층 강화한 홈 IoT를 소개했다. 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통해 스마트TV로 냉장고 식품을 확인하거나, 냉장고로 전화를 받는 등을 해볼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존에서는 세탁기와 건조기, 에어드레서 등 새로운 가전을 소개한다. 세탁시간을 30분대로 줄인 전자동 세탁기 신제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데이코도 '팜투테이블존'과 '구르망존', '스피크이지&시크릿 품' 등 3개 전시존을 통해 럭셔리 빌트인 가전의 가치를 강조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강봉구 부사장은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대중화되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빌트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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