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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5위'

16년 연속 'Top 10'에 이름 올려

유한킴벌리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몽골 토진나르스에 있는 유한킴벌리 숲 전경.



유한킴벌리가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5위에 올랐다.

유한킴벌리는 이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16년 연속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19일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소비자, 전문가 등 1만여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유한킴벌리는 세부 조사항목에서도 사회가치 전체 1위, 이미지가치 전체 3위에 오르는 등 높은 순위로 나타났으며, 산업별 평가에서도 생활용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

1970년 유한양행과 미국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된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기업공익캠페인을 전개해 온 동시에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을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키며 우리 사회의 위생과 생활문화의 변화를 일으켰다.

특히 1984년에 시작돼 36년간 이어지고 있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우리나라 국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 공익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유한킴벌리는 그동안 생명의숲, 산림청 등과 국·공유림에 5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왔으며, 700개 이상의 학교를 숲이 있는 학교로 변화시켜왔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 중 하나인 몽골에 여의도 면적의 11배에 이르는 '유한킴벌리 숲(사막화방지 숲)'을 조성했으며, 북한 숲 복원을 위한 양묘장도 운영해 오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하기스, 좋은느낌, 스카트 등의 기존 유명브랜드 외에도 그린핑거, 더블하트, 디펜드 등의 신성장 사업을 통해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또 고령화 문제 해결과 함께 시니어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SV), 생리대 기부 캠페인, 이른둥이 기저귀 무상 제공 등의 활동을 통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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