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헤어핏, 지난해 헤어스타일 체험 1억회 달성…여성에겐 단발 C컬펌 인기

버츄어라이브에서 서비스하는 헤어핏이 지난해 헤어 트렌드 리포트 및 성과를 1일 공개했다. /헤어핏



버츄어라이브에서 서비스하는 헤어핏이 지난해 헤어 트렌드 리포트 및 성과를 1일 공개했다.

헤어핏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미리 가상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로 출시 15개월 만에 국내에서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2018년 한 해 동안 사용자 1명당 평균 116회의 헤어핏을 통해 헤어스타일 체험을 했다. 가상 체험한 횟수는 1억 회에 달한다. 2017년 대비 체험 횟수는 약 200% 증가했다.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체험하고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저장, 공유한 경우는 총 212만번에 달했다.

인기 헤어스타일을 살펴보면 계절별로 조금 상이했으나, 여성의 경우엔 공통적으로 단발 스타일이 포함됐다.

2018년을 기준으로 여성 인기 헤어스타일 1위는 단발 C컬펌, 2위는 미디엄 믹스컬, 3위는 내추럴 웨이브로 많은 여성이 컬이 들어간 헤어스타일을 선호했음을 알 수 있었다. 남성은 볼륨펌, 쉼표머리, 포마드가 순서대로 1위부터 3위를 차지했다.

헤어핏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헤어스타일을 바꾸고자 하는 니즈가 있지만, 쉽게 바꾸기 어려운 헤어를 몇 초 만에 가상 체험으로 해결할 수 있어 매년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두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헤어핏은 헤어스타일과 함께 많은 사용자가 염색에 대해서도 가상 체험을 원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투톤이나 옴블레 등 최신 인기 염색 스타일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염색 서비스를 이달 중 론칭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