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황금 돼지의 해, 돈(豚) 제품 잘나간다

GS25의 유어스삼겹살철판구이./GS리테일



황금 돼지의 해, 돈(豚) 제품 잘나간다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돼지 고기 관련 상품이 인기다.

24일 편의점 GS25가 올해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각종 SNS에서 언급된 PB 상품 키워드 노출 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상품 3개 중 2개가 돼지고기 관련 상품인 것으로 분석됐다.

1위인 유어스딸기샌드위치를 제외한 2~3위가 유어스삼겹살철판구이(이하 삼겹살철판구이)와 유어스황금왕돈까스도시락(이하 황금왕돈까스도시락)으로 나타난 것.

삼겹살철판구이는 1인 가구 고객이 간단하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전자레인지에 1분 조리 후 바로 먹을 수 있다. 삼겹살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별도 용기에 보쌈 김치, 마늘, 풋고추, 쌈장이 포함됐다.

특히, 삼겹살 구이가 담긴 용기는 전자레인지뿐만 아니라 직화로 프라이팬처럼 사용할 수 있어 솔캠족(혼자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소용량 삼겹살 구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삼겹살철판구이는 올해 GS25의 간편 요리 카테고리에서 매출 구성비 14.9%를 차지하며 1위에 오른 상품이다. 도시락 중에서는 황금왕돈까스도시락이 매출 구성비 24.5%로 1위다.

김대현 GS25 간편 식품 MD는 "개인적으로 삼겹살을 매우 좋아하는데 입덧으로 고생하던 아내의 임신 기간 중에는 집에서 구워먹을 수 없었다.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삼겹살 구이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된 것이 히트 신상품 개발을 하게 된 작은 동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민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