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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딸기·아이돌 샌드위치 1000만개 판매, 김밥보다 더 팔렸다"

GS25의 딸기 샌드위치와 아이돌 샌드위치가 출시 후 현재까지 약 1000만개 판매됐다./GS리테일



GS25 "딸기·아이돌 샌드위치 1000만개 판매, 김밥보다 더 팔렸다"

'딸기 샌드위치'와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이하 아이돌 샌드위치)의 기세가 무섭다. 샌드위치 카테고리가 역대 최초로 김밥, 주먹밥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GS25는 올해 1월 1일~20일까지의 5대 FRESH FOOD(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이하 F/F)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샌드위치가 19.6%로 주먹밥(18.4%), 김밥(16.9%), 햄버거(11.0%)를 뛰어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1위는 도시락(34.1%)으로, 각 카테고리별 매출의 합을 100으로 놓고 본 결과다.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은 매년 12~16%대를 기록하며 4위에 머물렀었다. 지난해 하반기에 아이돌 샌드위치 덕분에 매출 비중이 크게 높아졌지만, 김밥(17.8%)에 0.1%P 뒤진 17.7%로 순위를 뒤집진 못했다.

올해는 기존 인기 상품이던 아이돌 샌드위치에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는 딸기 샌드위치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높아지면서 순위에 변화가 생겼다.

실제로, 딸기샌드위치는 출시 후 한 달 만에 128만개가 판매되며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GS25 딸기 샌드위치는 업계 최초로 첫 선을 보인 2015년 총 100만개 판매를 시작으로 2016년 160만개, 2017년 220만개가 판매됐다. 지난해 12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3개월 치 판매량에 다가서고 있는 것이다. 특히, 출시 후 11일간 28만개, 올해 1월 들어 20일간 100만개가 판매된 점을 감안하면 올해 GS25 딸기 샌드위치는 지난해 보다 2배 이상의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돌 샌드위치 역시 지난 해 9월 출시 후 약 5개월 만에 868만개가 판매되면서 전무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GS25 딸기샌드위치와 아이돌샌드위치 두 상품의 판매 수량의 합은 약 1000만개에 달한다. 두 상품의 폭발적인 인기로 샌드위치 매출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 1월에는 샌드위치가 생수 매출도 넘어섰다.

GS25는 딸기샌드위치와 아이돌샌드위치가 편의점 샌드위치 시장 자체를 키운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아이돌 샌드위치가 출시 되기 전인 2018년 상반기 샌드위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2.8% 증가했으나, 아이돌 샌드위치가 판매 된 하반기에는 45.8%로 상반기보다 2배 이상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올해 1월 1일~20일 역시 지난해 동기간 대비 51.7% 증가하며 샌드위치 시장이 커지고 있다. 딸기샌드위치와 아이돌샌드위치가 큰 이슈가 되면서 기존에 샌드위치를 구매하지 않던 고객이 샌드위치를 구매하게 됐고, 높은 만족감에 재구매가 이어지면서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장창기 GS리테일 FRESH FOOD 팀장은 "딸기샌드위치와 아이돌샌드위치가 전에 없던 판매량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GS25 창립 이래 처음으로 샌드위치가 주먹밥과 김밥 매출을 넘어서는 놀라운 결과를 나타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GS25가 간편 먹거리 최대, 최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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