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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브릿지 '온카' 솔루션 'CES 2019'서 주목…해외시장 확대 가능성 높여

이병주 유브릿지 대표가 온카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커넥티드카 솔루션기업 유브릿지가 커넥티드카 서비스 브랜드 '온카'(oncar)로 'CES 2019'에 참가해 주목을 받으며 해외시장 확대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최근 몇 년간 CES에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및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기술 등이 대거 출품돼 왔고, 올해는 컨벤션센터 노스홀(North Hall)이 자동차 전시장을 방불케 할 만큼 관련 분야제품과 솔루션들이 대거 선보였다.

유브릿지는 미국의 애프터마켓 유통업체 다수가 온카 솔루션(Android & iOS)을 적용 가능한 지 여부를 타진해왔다고 21일 밝혔다. 유브릿지는 자사의 부스를 방문한 국내외 업체 중 10여개 업체와 신규 사업을 검토 중이며, 향후 전략적 제휴를 통해 커넥티드카 서비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온카 2.0'의 마이크로 서비스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운전자의 시트포지션, 미러 각도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며, 날씨에 따라 선루프와 창문을 자동 조절해주고, 잔유량을 측정해 주유소를 안내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최근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발전으로 인해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온카 2.0' 플랫폼에 대해서도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유브릿지는 밝혔다. '온카 2.0'은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스크립트 기반의 마이크로 서비스를 위한 개발환경 및 배포 툴, 플랫폼 독립적인 스크립트 엔진,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온카 서비스 스퀘어'(oncar Service Square; oS2)를 제공한다.

'oS2'에서는 누구나 쉽게 마이크로 서비스를 개발 배포할 수 있고, '온카 2.0' 플랫폼을 적용한 기기(차량)의 소유자라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 지역, 취향 등에 맞는 마이크로 서비스를 찾고 개인화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CES 2019에서는 미주와 유럽의 전장업체들에게 앱 사용제약이 없다는 점과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의 '인공지능 음성 인터페이스'를 적용한다는 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온카의 인공지능 음성 인터페이스는 운전 중 음성명령을 통해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고, 전화 걸기 및 SMS를 보낼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제어가 가능하다.

유브릿지는 TTS 기능을 통해 SMS와 카카오톡의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고 음성으로 답장하는 기능도 곧 추가할 예정이다. '온카'는 또한 유브릿지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미러링 엔진을 활용해 스마트폰 화면과 소리를 차량 내비게이션에 전달하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기능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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