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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2019 주거트렌드 반영한 'AZIT 2.0' 론칭

롯데건설이 'AZIT2.0'을 통해 선보이는 '캐슬홈가든'./롯데건설



롯데건설이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선보인다. 'AZIT2.0'은 사회현상 및 소비문화를 반영한 2019년 주거 트렌드를 담았다.

롯데건설은 올해 주거 트렌드 키워드로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New-tro, 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를 선정하고, 이를 반영한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개발해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롯데건설 인테리어팀이 소비자 트렌드를 조사·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주거공간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한 'AZIT'는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각각의 글자는 A 실내안전, Z 알찬수납, I 맞춤상품, T 인테리어스타일의 4가지 측면에서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이다. 2017년 'AZIT1.0'을 선보인 이후 꾸준히 업그레이드했다고 롯데건설 측은 전했다.

'AZIT'의 첫 번째 알파벳인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 'A to Z'로,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뜻한다.

롯데건설이 'AZIT2.0'을 통해 선보이는 '캐슬세이프티박스'./롯데건설



신발장 내부에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를 마련하고 샤워부스와 중문, 가구의 유리 도어 등에 안전유리를 사용했다. 또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에어샤워기와 주방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두 번째 'Z'는 실용적인 수납공간 'ZIP'으로, 편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을 뜻한다.

자투리 공간까지 알차게 사용이 가능한'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에 이어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 새로운 수납공간을 선보인다.

세 번째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 'Is you(이즈 유)'로 개인의 취미, 취향, 휴식이 가득한 집에 대응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이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더 넓고 쾌적해진 욕실 공간 '드림배스룸' 등을 신상품으로 내놓는다.

롯데건설이 'AZIT2.0'을 통해 선보이는 'Archive N'./롯데건설



마지막으로 'T' 는 'Theme'를 의미하며, 평형별로 4가지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컨셉을 나타낸다.

'Archive U(유니크 스타일)'는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맥치한 스타일, 'Archive N(내추럴 스타일)'은 식물과 나무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어 자연을 연상시키는 스타일, 'Archive M(모노 스타일)'은 과감한 질감이 살아있는 트렌디한 스타일, 'Archive E(엘레강스 스타일)'는 복고적이면서 현대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이정민 팀장은 "소비자들도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AZIT2.0'은 올 초에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처음 선보이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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