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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BNK부산銀, ‘은행업 재설계(Redesign Banking)’로 혁신 선언

BNK부산銀, '리디자인 뱅킹(Redesign Banking)'으로 혁신 선언/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기존 낡은 은행업의 틀을 과감이 깨는 혁신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은행이 되자며 '은행업 재설계(Redesign Banking)'를 선언했다.

부산은행은 지난 16일 기장연수원에서 경영진 및 부실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경영방침을 결정. 전략방향을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부산은행의 전략방향은 ▲고객중심 ▲지역중심 ▲디지털중심 ▲혁신지향 등 4가지다. 이를 위해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고객중심적 마케팅 추진, 금융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채널 및 업무 혁신, 고객지향적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고객의 생활 속, 마음 속 은행' 구현,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과의 동반성장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빈대인 BNK부산은행장은 "모바일 발달에 따른 셀프화 등으로 인한 영업점 방문 고객의 감소 추세에 따라 창구에 오지 않는 '보이지 않는 고객'을 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고객을 보는 관점을 비롯해 데이터와 디지털을 이해하고 활용하려는 '생각의 대전환'으로 모든 것을 원점에서 재점검하고 미래지향적인 조직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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