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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CES 2019] 박정호 SKT 사장 "5G시대 뚜렷한 변화는 미디어에서 시작"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이 8일(현지시간) CES 2019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다가온 5G 시대에 미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구서윤 기자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이 8일(현지시간) CES 2019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다가온 5G 시대에 미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K텔레콤



"5G 시대의 뚜렷한 변화는 '미디어'에서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4G 때 PC가 폰 안에 들어왔다면, 5G 때에는 TV가 폰 안에 들어올 것입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8일(현지시간) 'CES 2019'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다가온 5G 시대에 미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KT는 미디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미디어 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오고 있다. SKT는 지난 3월 옥수수와 푹의 연합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는 우수한 K 콘텐츠에 자본을 유치해 미디어 산업을 상승 사이클로 이끌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박 사장은 "지금 K팝 같은 한국 콘텐츠가 상승세인데 플랫폼을 제대로 만들어서 자본을 유치하면 자본이 콘텐츠 속으로 녹아들어가 대작을 만들기 시작할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콘텐츠 대국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도 미디어에 대한 진성성을 가지고 우리나라가 '콘텐츠 대국'이 되고 국가 경제가 발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5G 기기에 대한 언급도 했다. 박 사장은 "삼성전자가 출시 예정인 폴더블 폰의 모습을 보는데, 폴더블 폰이 5G 미디어를 스트리밍 하기에 적합한 기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8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5G 시대의 미디어·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먼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SKT 5G와 SM 콘텐츠가 만들 차세대 엔터테인먼트'를 공동 전시 부스를 마련해 소셜 VR, 홀로박스, 인공지능 미디어 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를 구현한다.

또한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등과 함께 'SK의 혁신적인 모빌리티'를 테마로 공동 전시 부스를 꾸려, SK텔레콤이 보유 중인 단일 광자 라이다, HD맵 업데이트 등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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