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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 LG전자 권봉석 사장 "TV 시장 정체 속 올레드 지위 더욱 확고해질 것"

LG전자 MC·HE(모바일·가전)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가운데)이 현지시간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구서윤 기자



LG전자 MC·HE(모바일·가전)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이 현지시간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라스베이거스(미국)=구서윤 기자】 "전체 TV 시장이 정체상황이지만, 올레드 TV 시장은 향후 3년간 2000만대로 대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LCD TV 기술 보편화로 인해 올레드 TV로 시장재편이 더욱 빨라져 프리미엄 TV 시장 내 올레드 TV의 지위는 더욱 확고해질 것입니다."

LG전자 MC·HE(모바일·가전)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이 현지시각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레드 TV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권 사장은 "올레드 TV는 상용화 5년 만에 '올레드=프리미엄' 이미지를 굳히며 확실한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며 "LG 올레드 TV는 세계 최고 화질은 물론 폼 팩터(제품 형태) 혁신, 강력한 인공지능 기술까지 더해 프리미엄 TV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곡면으로 제작이 용이해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기반으로 폼펙터의 혁신을 이끌어왔다.

현재까지 ▲얇은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한 '픽처 온 글래스' TV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월페이퍼' TV에 이어 이번 CES 2019에서 화면이 돌돌 말리는 '롤러블 TV'를 선보였다.

LG전자의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LG 씽큐를 토대로 아마존, 애플 등과 인공지능 서비스 연동도 확대한다. TV 리모컨의 전용 버튼을 통해 음성으로 아마존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애플 기기 사용자는 LG 인공지능 TV로 iOS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각각 초대형 모델을 2배 늘려 대형 TV 시장 정조준 할 계획이다.

70인치 이상 TV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2배로 늘려 빠르게 성장하는 초대형 TV 시장 지배력도 키울 계획이다.

한편 권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롤러블 TV에 대해 "가격이 지나치게 높을 것이란 우려가 있지만 롤러블은 올레드를 기반으로 한 기술이기 때문에 롤러블로 만든다고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은 없다"며 "다만 구동 매커니즘이 달라져 원가 상승은 있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초기에 수율과 양산체제을 어떻게 잡고 갈지에 대해 LG디스플레이와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격에 대해선 "가격과 이익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소비자가 롤러블에 어느정도의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느냐의 가치관 관점에서 정할 것"이라며 "소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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