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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CES 2019] 현대·기아차 인포테인먼트 강화…"상반기 새로운 오디오 브랜드 도입 할것"

추교웅 현대·기아차 인포테인먼트개발실장이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양성운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올 상반기 새로운 오디오 브랜드 제품을 도입과 신기술 적용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한층 강화한다.

추교웅 현대·기아차 인포테인먼트개발실장(상무)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보스·JBL·크렐 이외에도 새로운 오디오 브랜드를 올 상반기 도입할 예정"이라며 "기존 오디오시스템은 스피커의 위치를 고려하지 않았지만 향후 실내 인테리어를 구성할 때 스피커의 위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현대·기아차가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는 보스·JBL·렉시콘·크렐 등으로 도요타나 렉서스 등 다른 브랜드와 겹치는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올 상반기 새로운 브랜드 제품을 탑재함에 따라 향후 출시되는 차량에 차별화된 사운드 튜닝을 적용할 방침이다.

또 자동차 업계에서는 스마트폰(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처럼 자동차에 탑재되는 운영체제(OS)도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기아차는 리눅스 기반의 자체 OS의 통합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추 상무는 "완성차 업체들이 대부분 구글 OS를 사용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구글의 통제와 영향력이 커지면서 부담을 느끼고 있는게 현실"이라며 "현대·기아차도 현재 다양한 OS를 사용하고 있지만 미래 자동차 시대를 대비해 향후 리눅스 기반의 OS로 통일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현대·기아차는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에 적용된 3D 디지털 클러스터(계기반)도 다양한 차종으로 확대 적용한다. 이를 통해 정보기술(IT) 성능 향상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킬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대·기아차는 올해부터 전자기술센터에서 담당했던 3D 계기반 기술을 인포테인먼트 연구개발 센터가 담당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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