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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분양

연말 분양시장 '크리스마스 마케팅' 눈길

연말 막바지 분양을 앞두고 건설사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하반기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분양 물량이 막바지에 몰렸다. 건설사들은 주택 수요자를 붙잡기 위해 견본주택에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하는 경기도 고양시 위시티의 '일산자이 3차'는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선보였다.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어린이 특화 커뮤니티인 '자이더키즈' 조성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겠다는 의미다. 2층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조성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고, 한 켠에는 폴라로이드 사진촬영과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보통 1~2시간 소요되는 견본주택 관람시간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일산자이 3차_견본주택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와 함께 일산자이 3차는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4일 오후 3시까지 12세 미만 어린이와 함께 견본주택을 방문해 응모권을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건설사들이 이색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분양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다. 수요자의 호감은 물론 아파트 장점을 부각시키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는 평이다.

오는 24일 정당계약을 앞둔 '안양호계 두산위브' 견본주택 내부에는 VR체험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충족시키고 있다. 두산건설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서 선보이는 '안양호계 두산위브'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 내부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 포토존으로 이용하고 있다. 또 세대 내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VR체험존도 마련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경기도 의정부 가능2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의정부 '더샵 파크에비뉴'는 청약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LG스타일러, 다이슨 무선청소기, 에어워셔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6일 오후 1시까지 응모할 수 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이색마케팅을 통해 다른 단지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집객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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