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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지자체

중국 베이징에 체험형 서울 관광 홍보관 들어서

중국 베이징에 서울 관광 홍보 전시장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베이징 798 예술구 내 미러 레이크(Mirror Lake)에 '리브 서울 플레이 그라운드 인 베이징(Live Seoul Style Play Ground in Beijing)'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서울과 베이징의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전시장은 23일~25일 오전 10시~오후 6시 운영된다.

798 예술구는 인공위성 부품 공장에서 문화예술 산업클러스터로 변신한 뒤, 현지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리브 서울 플레이 그라운드 인 베이징은 관람객이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기며 서울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전시장 내부는 서울시 관광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마이서울 플레이리스트' 광고와 연계한 '7인 7색'의 개념으로 구성됐다. 7개 구역별로 다양한 서울의 감성과 경향을 경험할 수 있다.

히스토릭 서울(Historic Seoul)에서는 서울 거주 중국인이 '서울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울 핫플레이스 10곳'을 직접 여행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서울 핫플레이스로는 밤도깨비 야시장과 익선동, 서울로 7017, 문화비축기지, 돈의문 박물관, 종로포차, 커먼그라운드, DDP, 서울함공원, 한강공원 등이 소개된다.

익스클루시브 서울(Exclusive Seoul)에서는 다양한 한복을 체험할 수 있다. '경복궁의 사계'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마련된다.

케이웨이브 서울(K-Wave Seoul)은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을 형상화한 등신대와 서울 K-Star Road의 '베어브릭 조형물'을 설치한 포토존으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주요 관광지를 다트게임으로 소개하는 익스트림 서울(Extreme Seoul) ▲서울의 미용법을 체험하는 패셔너블 서울(Fashionable Seoul) ▲한강공원의 감성을 공유하는 릴렉싱 서울(Relaxing Seoul) ▲매일유업의 바리스타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하는 딜리셔스 서울(Delicious Seoul) 등이 준비된다.

구역별 상시 프로그램 이외에도 하루 2회 안현민 셰프와 함께 하는 '서울쿠킹쇼'가 운영된다. 서울쿠킹쇼는 서울의 식재료로 베이징 시민 입맛에 맞는 디저트 제공하는 행사다.

앞서 2016년 서울 방문 중국인은 629만 명이었지만, 사드 갈등 이후 금한령의 여파로 2017년에는 325만명(전년대비 48.3% 감소)으로 줄었다. 하지만 지난 9월 기준 서울 방문 중국 관광객은 275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늘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가 얼어붙은 중국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두 도시간의 지속적인 문화교류와 우호적인 협력이 증진되기 바란다"며 "풍성하고 다양한 매력의 서울을 느끼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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