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정치>행정/지자체

서울시, 택시 승차거부 지점 중심으로 연말 '올빼미버스' 연장운행

서울시



서울시가 다음달 1일 오전 12시 10분부터 올빼미버스 4개 노선을 신설 운행한다.

시는 연말 늦은 시간 귀가하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택시 승차거부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12월 30일 오전 3시 30분까지 임시 노선을 운용한다.

9개 노선 72대 운행 중이던 올빼미버스는 13개 노선 92대(20대 증차)로 한달 간 확대 운행된다. 도심 주요 지역인 동대문·종로·을지로·서울역 등에 운행 중인 올빼미버스 4개 노선(N13·N15·N16·N26)은 노선별로 2대씩 증차된다. 도심을 지나는 올빼미버스 배차간격도 줄어든다.

임시 운행되는 N877번(북가좌2동~홍대입구역), N866번(구로3동~여의도역), N854번(신림동~건대입구역), N824번(건대입구역~강남역)은 매주 수요일~일요일 운행한다. 승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25일 오전 12시 10분~3시 30분에도 운행한다.

N877번은 택시 승차거부 최다 발생지역 홍대입구역과 택시 하차 수요가 많은 응암동, 남가좌동, 연희동 등을 연계하는 노선이다. 택시 승차거부는 주로 단거리 이동에서 빈번하다. 시는 이번 조치로 홍대 인근에서 심야시간대 주거지역 이동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내다봤다. N16, N26번 등 기존 올빼미 버스노선과의 환승도 편리하다고 시는 밝혔다.

N866번은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택시 하차 수요가 많은 영등포역, 구로동, 신길동과 택시 승차거부 주요 발생지점인 여의도역까지 운행한다. N61, N65번 등 기존 올빼미 버스노선과의 환승도 편리하다.

N854번은 택시 승차거부 다수 발생 지역인 강남·사당역에서 심야 시간대 이동수요가 많은 봉천동, 신림동, 방배동, 역삼동 등을 운행한다. N854번을 통해 N13, N15, N37, N61번 등 기존 올빼미노선을 환승할 수 있다.

N824번은 건대입구·강남역 주변에서 이동수요가 많은 역삼동, 논현동, 자양동을 연계하는 노선이다. N16, N26, N62, N65번 등 기존 올빼미버스 노선을 환승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올빼미버스 중 4개 노선(N13, N15, N16, N26번)은 연말 일시 증차한다. 도심지역에서는 서울역, 종각역, 종로 2~3가, 동대문 주변에서 택시 승차거부가 잦은 편이다. 한시 증차 차량은 올빼미버스 승객이 많고 연말 시내버스 막차 연장운행이 끝나는 새벽 1~2시 투입된다. 이 시간대 올빼미버스 해당노선의 배차간격은 10분가량 단축된다.

이밖에도 서울시는 12월 중순부터 서울 주요 지점에서 새벽 1시까지 시내버스 연장 운행을 실시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