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한화생명, e스포츠 통한 글로벌 마케팅 강화

한화생명 e스포츠게임단이 베트남 현지팬들을 대상으로 사인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e스포츠게임단과 함께 베트남 시장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한화생명은 오는 1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e스포츠 글로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생명 e스포츠 글로벌 챌린지는 LoL대회, 아카데미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유망주들을 위해 준비한 LoL대회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일 열린 본선전에는 관심이 집중됐다.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경기는 하루 동안 총 68만회 시청뷰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예선 및 본선을 통해 2팀 10명을 선발했다. 이들에게 1주일간 한국의 프로게이머가 진행하는 게임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은 오는 17일 LoL 프로게임대회 전용 GG Stadium에서 열릴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우승팀 5명에게는 상금과 내년 한국 e스포츠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베트남 팬과 함께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프로와 직접 게임을 하는 프로암대회, 팬 사인회, 토크쇼 등으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최근 베트남에서의 e스포츠 인기가 높다, 그중 LoL은 유저만 250만명으로 전체 베트남 e스포츠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롤드컵을 주최하는 라이엇게임즈는 베트남리그를 올해 독립리그로 승격시켜 참가시드를 배정했다.

올해 4월 업계 최초로 e스포츠게임단을 창단해 운영하고 있는 한화생명은 베트남의 e스포츠 열기에 주목했다. 한화생명은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게임인프라를 전파하고 친근한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심어줄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