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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제철 먹거리·해외직소싱 상품 강화…'한달 내내' 싸다 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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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제철 먹거리·해외직소싱 상품 강화…'한달 내내' 싸다 싸!

이마트가 11월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블랙이오' 행사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제철 먹거기아 해외직소싱 상품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전년 대비 방문객수는 5%, 매출은 11% 가량 증가했다.

동기간 동안 한우 180톤, 삼겹살 150톤, 굴비 100만마리, 계란 45만판, 과일(바나나,토마토,키위,배) 18만개(팩/박스), 랍스터 11만개 가량이 판매됐다.

'한달 내내 블랙프라이데이'을 표방한 이번 개점 25주년 '블랙이오' 3차 행사는 15일부터 일주일간 신선 제철 먹거리, 시즌 상품 및 해외 직소싱 상품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

11월부터 본격적인 출하가 시작되는 '딸기'와 '밀감' '아보카도' '자몽' 등 제철 과일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한우, 삼겹살에 이어 '블랙이오' 3차 행사에서는 '호주산 달링다운와규' 전품목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가공/생활/패션/가전도 11월 한달 내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생활용품으로는 이마트 단독 기획상품인 '블랙이오 핫팩 대용량 기획세트(40매)'가 9900원에, '블랙이오 위생장갑(100매)'을 2480원에 1+1 판매한다.

추위를 준비하기 위해서 의류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데이즈 성인/아동 부츠, 방한 슬리퍼 전품목', '데이즈 방한양말/타이츠'와 '데이즈 아동/성인 내복'은 2개 구매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가전에서는 삼성전자/LG전자 브랜드를 행사카드로 결제시 상품별 최대 60만원 상품권 증정행사를 진행하며, 행사카드로 결제시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2007년부터 20개국에서 400여개 품목의 상품을 직소싱하고, 2013년 47개국으로부터 1만2000여개 품목을, 현재는 60개국의 1000여개 업체로부터 1만5000여개 품목(5만여개 상품)의 상품들을 직소싱 하고 있다.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가성비와 품질'로 무장한 다양한 '블랙이오 해외직소싱 상품'을 선보인다.

기존의 이마트 해외직소싱 상품 중 가장 기념비적인 상품은 '일렉트로맨 5.5L 에어프라이어'를 꼽을 수 있다.

'품질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일렉트로맨 5.5L 에어프라이어(중국 직소싱)'은 완판 행진을 벌이며 출시보름 만에 1만대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6월 출시 후 현재까지 주방소형가전에서 매출 1위에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5.5L)'의 뒤를 이을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5L)'를 신규 출시하고 행사가 8만4800원에 판매한다.

기존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와 다른점은 '디지털 방식의 자동 조리 기능', '예약기능(타이머)'과 두가지 음식을 한번에 할수 있는 '디바이더'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마트가 중국 현지업체를 직접 발굴해 직소싱한 '일렉트로맨 전기면도기세트(면도기 본체, 트리머, 콧털정리기, 클렌징 브러쉬)'는 비슷한 성능을 가진 기존의 일반 브랜드 상품 대비 절반 수준 가격인 6만98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이갑수 사장은 "블랙이오 행사를 통해 11월 한달 내내 소비자들에게 더 싸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블랙이오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블랙프라이데이로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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